행복한 일상

강아지 구충제 주기와 강아지 구충제 펜벤다졸 항암 효과에 대해서 본문

건강정보

강아지 구충제 주기와 강아지 구충제 펜벤다졸 항암 효과에 대해서

happy dreamer 2020. 6. 30. 23:47

애완견과 함께 살아가는 것은 많은 책임이 따르는 삶입니다. 애완견에 밥만 주면 해결이 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동일하게 건강관리도 해주어야 합니다. 애완견이 걸릴 수 있는 다양한 질환에 대한 예방도 해주어야 하고 집안에만 기르는 것이 아니라 산책을 시켜주고 놀아주는 것도 중요한 활동입니다. 야외활동을 하다보면 기생충에 감염될 확률이 사람보다 높기 때문에 강아지 구충제 주기도 중요한 애완견 관리 중에 하나입니다. 강아지에게 감염된 기생충이 사람에게도 옮길 수 있기 때문에 예방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반려견을 기르는 사람들 중에는 구충제를 주기적으로 복용하도록 해야 하는 것을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강아지 구충제 주기는 생후 4주 이후부터는 동물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구충제 복용을 시작해야 합니다. 강아지의 몸무게와 개월 수에 맞게 적당한 용량을 조절해서 주기적으로 복용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구충제도 먹기에 좋은 크기로 잘 나오기 때문에 강아지 구충제 주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바르는 약 보다는 복용하는 구충제를 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강아지들이 기생충 감염에 잘 걸리는 원인은 산책을 할 때 수풀 속으로 들어가나 공원 등지의 풀 위에서 노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진드기처럼 피부에 붙어서 피를 빨아먹는 해충은 털을 손질하면서 제거할 수 있지만 몸 속에 들어가는 기생충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위험성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관 내에 기생충이 있으면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혈관 속에 들어가거나 담관 내에 기생하는 기생충은 애완견이 사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구충제 복용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구충제 펜벤다졸 항암 효과에 대한 이슈들이 유튜브에 무분별하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사용하는 약을 사람이 복용하는 것에 대한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는 상황에서 암을 완치했다는 유튜버의 영상으로 인해서 구충제가 품절되는 사태까지 벌어지기도 하였습니다. 강아지 구충제 펜벤다졸 항암 효과는 현재 동물 실험을 통해서만 논문이 게재가 되어 있고 인체 실험이 진행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동물 실험을 통해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내긴 했지만 인체에서는 어떠한 반응이 나타날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강아지 구충제 펜벤다졸 항암 효과를 맹신하는 것 보다는 항암 치료와 대사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암환자에게 더 필요한 방법입니다. 요즘은 항암 치료와 함께 대사 치료를 병행하면서 암을 완치하는 사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항암 치료를 통해서 암세포를 소멸시킬 수 있지만 건강한 세포들도 사멸되면서 예상치 못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고 재발의 위험도 높습니다. 하지만 대사 치료를 병행해주면 재발의 위험을 낮출 수 있고 건강한 세포들을 보호하면서 항암 치료 효과를 높여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애완견에 구충제를 여름에만 주면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겨울에도 복용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수의사와 상담하시고 주기적으로 복용을 시키는 것이 반려견과 행복하고 오래 살아가는 방법입니다. 애완견과 함께 살아가는 견주와 가족들도 구충제를 주기적으로 복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견이 기생충에 감염되는 사람에게도 감염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사람도 구충제를 같이 복용을 해주는 것이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감염 부위에 따라서 치명적인 증상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르는 형태의 구충제를 권하지 않는 이유는 피부에 바른 제품이라서 부작용으로 인해서 탈모 증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구충제를 바르고 나면 강아지가 가만있지 않고 돌아다니기 때문에 집안에 아이들을 키우는 경우에는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복용하는 구충제처럼 강아지도 한번에 대부분의 기생충을 제거할 수 있는 종합구충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크기가 매우 작은 강아지들도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는 구충제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구충제를 먹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심장사상충을 박멸해주는 강아지 구충제로 유명한 제품은 “넥스가드 스펙트라”입니다. 장관 내에 있는 기생충 뿐만 아니라 모낭충이나 진드기, 벼룩 등 외부에서 기생을 하는 해충까지 모두 제거해주기 때문에 애완견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충제입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를 직구로 구매을 하시면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구로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매달 정기적으로 한번씩 복용을 하면 됩니다. 구충제 복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수의사와 상담을 하신 후에 반려견에 적합한 약을 추천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강아지 구충제 주기와 강아지 구충제 펜벤다졸 항암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