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잇몸 치료 후기와 영양제 추천 본문

건강정보

잇몸 치료 후기와 영양제 추천

happy dreamer 2020. 6. 19. 14:11

치주질환을 제 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해서 잇몸수술을 받거나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상황에 이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치가 발생하는 것은 치료를 잘하는 잇몸 질환에 대해서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합니다. 충치는 겉으로 보이는 부위이고 치아의 색이 변색되어 있기 때문에 치료를 빨리 하는 편이지만 잇몸질환은 상태가 악화될 때까지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은염도 우리 눈에 보이는 부위의 연조직에서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적적한 시기에 치료를 잘 받는 편입니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 잇몸 속에서 발생하는 치주염에 대해서는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잇몸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사 후에 양치를 깨끗이 해주어야 하고 정기적으로 치과에서 가셔서 진료를 받고 스케일링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치과검진만 정기적으로 잘 받아도 치주질환이 심해지는 경우는 없지만 잇몸 치료 후기를 보면 대부분 치조골이 손상된 후에 치료를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잇몸에 염증 반응이 있을 때 신속하게 치과에 가셔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 질환이 완치가 되는 잇몸 치료 후기를 보면 평소에 치석을 제거하기 위한 스케일링을 정기적으로 받은 분들이 많고 의사의 권유에 따라서 잇몸 스케일링 시술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 스케일링은 연조직에서 발생하는 치석만 제거해주는 시술이지만 잇몸 스케일링은 잇몸 속에 보이지 않는 치아에 붙어 있는 치석도 제거를 해주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예방과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잇몸 스케일링 시술을 통해서 잇몸 속의 치아에 있는 치석까지 제거해주면 세균이 번식될 확률을 현저하게 낮추어줄 수 있습니다.

 


잇몸이 건강하지 못한 분들에게 잇몸 영양제 추천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잇몸에 좋은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도 좋지만 치아에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잇몸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을 제거해준 후에 잇몸 영양제 추천 제품들도 섭취해주면 잇몸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들 중에 이가탄이나 인사돌과 같은 제품들이 TV 광고를 통해서 잘 알려져 있고 이러한 상품들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성분을 잘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적합한 잇몸 영양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수많은 세균들이 항상 우리 입안에 들어 있지만 치아건강을 잘 유지하고 있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치아에 끼여 있는 음식물의 찌꺼기와 타액들이 섞이면서 플라크를 형성하게 되고 이러한 플라크를 지속적으로 제거해주지 않으면 단단한 치석으로 변하게 됩니다. 치아에 치석이 생기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되고 잇몸에 염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시술을 받으면서 치석을 예방해주고 잇몸 스케일링도 필요하다면 받는 것이 치아건강을 지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잇몸 속에 있는 치아는 치아 뿌리를 덮고 있는 백악질이 있고 외부에 치조골이 감싸고 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 잇몸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치아 뿌리에까지는 손상이 없지만 치조골이 조금씩 손상되면서 백악질에까지 손상을 주게 됩니다. 신경부위에까지 손상이 되면 잇몸에 통증을 심하게 느끼기 시작합니다. 잇몸이 붓는 증상이 있을 때 신속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고 통증을 심하게 느끼는 정도가 되면 치조골이나 백악질까지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잇몸에 염증이 심해지는 증상이 반복되면서 잇몸이 내려가는 증상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잇몸이 내려가면 치아와 잇몸 사이에 틈이나 구멍이 생기면서 음식물의 찌꺼기가 자주 끼이게 됩니다. 그래서 잇몸이 내려가면 치아 상태가 더욱 나빠지기 때문에 칫솔질을 더 깨끗하게 해주어야하고 치간 칫솔 등을 이용해서 치아와 잇몸 사이의 틈에 끼여 있는 찌꺼기를 제거해주고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내려간 잇몸을 메워주는 시술을 받게 되면 이러한 부작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잇몸 속에 치조골이 손상되었을 때는 치조골 재생술 등을 통해서 추가적인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내려간 잇몸을 재생해주는 잇몸조직 재생술을 통해서 증상을 개선해줄 있습니다. 잇몸질환이 발생해서 치아가 손상되었을 때 이러한 다양한 잇몸 수술을 통해서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잇몸질환을 방치하지 말고 치과에 가셔서 진료를 받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한 치료만 받아도 증상이 개선될 수 있는데 치료를 방치하다고 더 큰 비용을 지출하게 되고 고생을 하게 됩니다.

 

 


잇몸에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으로 양치를 열심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치질과 함께 치실을 사용해서 치아 사이에 끼여 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해주어서 플라크가 생성되지 않도록 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치아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들을 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료수나 과자의 섭취를 제한하고 음식물을 섭취한 후에는 양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가끔씩 소금물을 입에 물고 있는 것도 세균을 억제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정기적으로 치과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잇몸 치료 후기와 잇몸 영양제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 Comments
  • 프로필사진 ㅇㅇ 2022.06.21 22:55 치주염으로 치과에 방문하면 거의 대부분은 이빨 뽑고, 뼈이식한다음에 임플란트 얘기함.. 뽑기전에 치주전문의가 운영하는 치과를 가거나 대학병원을 가서 진단을 받는게 좋음..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