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식초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식초의 성분과 기능, 산성화된 체질개선, 젖산 분해 원기회복, 성인병 예방과 치료, 풍부한 유기산으로 항암효과! 본문

건강정보

식초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식초의 성분과 기능, 산성화된 체질개선, 젖산 분해 원기회복, 성인병 예방과 치료, 풍부한 유기산으로 항암효과!

happy dreamer 2014. 8. 17. 21:19

 

 

 

식초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식초의 성분과 기능, 산성화된 체질개선, 젖산 분해 원기회복, 성인병 예방과 치료, 풍부한 유기산으로 항암효과!

 


식초는 우리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이지만 인체에 매우 유용한 성분들이 많습니다.


체내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주기도 하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등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식초의 효능과 식초의 성분과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산성화된 체질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현대인들은 평소 육류를 많이 섭취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서 우리의 몸이 산성화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이 산성화되면 인체에 해로운 노폐물들이 쌓이게 되고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하지만 식초를 섭취하면 산성화된 체질을 중성으로 변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원기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인체에 피로물질이라고 하는 젖산이 쌓이게 되면 식초가 이것을 배출해줌으로써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습니다.

 

 

 

 


세 번째, 각종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성인병의 원인이 음식을 짜게 먹어서 나트륨이 과다하거나 육류 위주의 식습관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쌓여서 성인병이 발생합니다.

 

 

 


식초에는 유기산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서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춤으로써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네 번째,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유기산들이 식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되지만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식초의 효능들이 있지만 산도가 너무 높은 것을 섭취하면 건강에 해롭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섭취하시는데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