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내성 발톱 병원 진료과목과 수술 시 치료비용 본문

건강정보

내성 발톱 병원 진료과목과 수술 시 치료비용

happy dreamer 2020. 5. 21. 00:27

주위에 보면 내성 발톱으로 인해서 고생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내성 발톱이라는 것은 발톱이 안쪽으로 자라나는 증상인데 발톱이 자라나면서 살을 파고들어가기 때문에 통증을 심하게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가 손상이 되어서 염증이 생기면서 고름도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반복되는 경우에는 내성 발톱 치료를 위해서 내성 발톱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병원의 진료과목은 피부과에서 담당을 하고 있고 개인 피부과 의원을 가셔도 진단이 가능합니다.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내성 발톱 치료비용은 환자가 부담해야 할 금액이 대략 20만원 정도는 생각하셔야 합니다. 간단한 수술이지만 수술비용이 가장 많이 들고 몇차례 외래 진료 받아야 하기 때문에 20만원 정도는 지출이 됩니다. 내성 발톱 치료비용은 실비보험금 청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험사에 청구하시면 보장이 가능합니다. 실비보험의 외래 진료비 한도 금액을 초과하지 않기 때문에 종합병원의 규모에 따라서 15,000원이나 20,000원을 제하고 나머지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수술 후에 내성 발톱 치료 기간은 2주 가량이 소요됩니다. 수술 시간은 30분 내외로 간단한 수술이지만 발톱의 뿌리를 제거하고 레이저 시술까지 하기 때문에 수술 부위가 아물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실밥을 제거할 때도 발톱 뿌리 가까이에 있는 실밥은 가장 나중에 제거를 하게 됩니다. 귀찮아도 담당의사의 지시에 따라서 집에서 수술부위를 관리할 때도 약도 발라주어야 하고 발가락에 감은 테이프도 가끔씩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식염수로 상처부위를 닦아주기도 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부위에 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내성 발톱 병원 진료과목이 왜 피부과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발톱이 딱딱하다고 해서 뼈나 연골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발톱은 피부의 일종입니다. 그래서 손톱이나 발톱의 질환도 피부과에서 진료를 하고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내성 발톱 병원에서 수술을 하실 때에는 개인병원 보다는 종합병원에 가셔서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병원도 수술을 잘 하는 곳들이 많겠지만 종합병원의 수술 시설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판단은 본인이 하시면 됩니다.

 


내성 발톱을 수술할 때 어떤 병원은 마취를 할 때 아프다는 이유로 마취를 하지 않고 발톱 뿌리를 제거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뿌리까지 뽑아내어서 제거를 해야 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신경과 연결된 부위에 손상이 되면 통증이 극심하기 때문에 마취주사가 아파도 마취를 하고 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취주사는 투여를 할 때만 아프기 때문에 몇 번만 참으면 됩니다. 물론 마취가 풀리는 시간이 되면 통증이 심해서 진통제를 복용해야만 견딜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취가 풀린 후에 통증을 느끼는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통증이 심하게 느낀다면 의사가 지시한 대로 최대 복용량을 넘지 않고 진통제를 복용하시면 됩니다. 처방받은 진통제의 효과가 떨어진다면 외래 진료를 가셨을 때 담당의사에게 말씀하셔서 다른 진통제를 처방 받거나 주사를 맞으시면 됩니다. 수술 부위의 통증이 줄어드는 시기는 환자마다 다르지만 보통 48시간 이상 지나면 통증이 많이 개선됩니다. 만약 3~4일이 지난 후에도 심한 통증이 지속된다면 수술부위에 문제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성 발톱 수술을 하시는 당일에는 수술 후에 집에서 혼자 가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가족이나 지인에게 차량으로 이동을 부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성 발톱의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선천적으로 발톱이 기형으로 자라는 경우도 있고 무좀균에 의한 감염으로 인해서 발톱이 손상되어서 모양이 변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발에 꽉 끼이는 신발이나 엄지발가락이 눌릴 수 있는 불편한 신발을 오래 착용을 하는 경우에도 발톱이 변형되거나 살을 파고들어갈 수 있습니다.

 


내성 발톱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쿠션감이 좋고 편한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성들의 경우에는 뒤쪽 굽이 높은 하이힐을 신게 되면 발가락이 앞으로 몰려서 발톱에 더 많은 자극이 갈 수 있습니다. 몸이 건강하지 못하면 발톱이나 손톱의 건강상태도 좋지 않습니다. 인체에 필요한 영양성분이 부족하면 손톱과 발톱이 건강하게 자라지 못하고 표면이 거칠어지고 윤기가 사라지게 됩니다. 발톱이나 손톱이 작은 충격에도 잘 부러지고 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톱이나 발톱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단백질이나 아미노산 성분입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세포가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이 근육의 생성과 인체 여러 조직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발톱이나 손톱, 머리카락이 단백질 성분으로 구성이 되어져 있기 때문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머리카락, 손톱, 발톱 등이 건강하게 자라나지 못합니다. 단백질 외에도 아연이나 무기질, 비타민 성분들도 꾸준하게 공급을 해주어야만 세포가 건강해지고 세포가 성장하고 사멸된 후에 건강한 발톱과 손톱으로 자라나게 됩니다. 이상으로 내성 발톱 병원 진료과목과 수술 시 내성 발톱 치료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