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손톱이 깨지는 이유와 티타니아 올리브영 손톱 영양제 추천 본문

건강정보

손톱이 깨지는 이유와 티타니아 올리브영 손톱 영양제 추천

happy dreamer 2020. 5. 12. 00:04

손톱이나 머리카락을 죽은 세포의 부산물 정도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이나 손톱에도 영양을 주지 않으면 푸석해지고 윤기가 줄어들게 됩니다. 특히 손톱이 깨지는 이유는 우리 몸에 영양소가 부족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머리카락이나 손톱에 영양을 주기 위해서는 단백질과 같은 영양소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관리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여성들의 경우에는 올리브영 손톱 영양제 중에서 가성비가 좋은 몽블리 몬스터나 티타니아 손톱 영양제 추천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비싸지 않은 가격의 영양제로 손톱에 윤기도 나고 영양공급도 해줄 수 있습니다. 몽블리 몬스터나 티타니아 손톱 영양제는 꾸준하게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톱에 영양을 주는 제품들이 대부분 오일 성분이라서 바르고 나면 흘러내리는 경우가 많아서 불편하지만 올리브영 손톱 영양제로 판매가 되고 있는 몽블리 몬스터나 티타니아는 흡수가 빨라서 불편함이 적습니다. 특별한 부작용이 있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손톱에 영양공급이 필요하다면 사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건조한 날씨가 되면 손톱이 더 많이 손상되고 갈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톱도 피부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양성분을 공급해줌으로서 건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손톱에 발라주는 영양제도 도움이 되고 인체 내에 부족한 영영소를 섭취해줌으로써 손톱이나 발톱관리를 해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잘 알고 계시듯이 손톱이나 발톱의 주요성분이 단백질이기 때문에 단백질을 기본적으로 공급을 해주어야 하고 비타민A와 B성분도 꾸준하게 공급이 되어야 합니다.

 


손톱이 깨지는 이유가 손톱을 구성해주는 영양결핍으로 인해서 오는 증상이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도 공급해주어야 하고 바른 영양제를 함께 사용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피부가 건조할 때 보습을 많이 해주면 건조함을 개선해주듯이 손톱이나 발톱에도 영양제를 발라주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인해서 탈모 증상이 나타나고 손톱이나 발톱이 갈라지는 증상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은 모두 다이어트를 하면서 제대로 된 영양공급을 해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손톱이 깨지는 이유는 영양부족으로 인해서 손톱이나 발톱에 영양분이 공급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지 않지만 손톱이 갈라지고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은 식습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자극에 의해서도 손톱이 갈라질 수 있고 세로줄이나 가로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손으로 하는 작업을 많이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경우에 손톱에 손상을 많이 주기 때문에 손톱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손톱이 건강하지 못하면 표면이 매끄럽지 못하고 울룩불룩하기도 하고 윤기가 없이 푸석해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손톱을 가진 사람들과 자신의 손톱을 비교해보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체내에서 단백질이 효과적으로 흡수가 되기 위해서는 아연이라는 성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단백질만 공급해주어서는 안되고 아연도 같이 공급해주야 합니다. 흰 반점이 손톱 표면에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 아연이 부족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그 외에도 세로줄이나 가로줄이 생기는 것도 단백질과 아연의 결핍증상입니다.

 


우리 몸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을 때 손톱의 색깔도 조금씩 변화를 일으키게 됩니다. 그래서 손톱의 색깔을 통해서 대략적인 건강을 체크해볼 수도 있습니다. 먼저 손톱의 색깔이 보라색으로 보이면 혈액순환 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손톱에 멍이 들어서 보라색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이러한 경우에는 손톱이 자라면 사라지게 됩니다. 손톱의 노란색을 보이는 경우에는 당뇨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당뇨가 심해지게 되면 손톱이 검게 변하면서 빠지는 경우가 있지만 당뇨 초기에는 노란색을 띄는 경우가 많습니다.

 


몸의 면역력이 좋지 않을 때는 손톱이 노란색으로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손톱이 노랗게 보인다면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의 색깔이 푸른색으로 보일 때는 간에 질환이 있거나 호흡기 질환이 있는 경우입니다. 호흡기가 건강하지 못하면서 체내의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푸른색을 띄거나 흰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손톱의 색깔이 일시적으로 변할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손톱의 색깔이 변해 있다면 건강에 문제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손톱이나 발톱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여서 영양공급을 꾸준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발톱이나 손톱을 청결하게 유지를 해야 합니다. 발톱에만 무좀이 생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손톱에서 무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톱에 무좀균이 침투하면 손톱의 모양을 변형시키게 됩니다. 손톱을 손상시킬 수 있는 자극이나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들은 손톱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보습제나 손톱 전용 영양제로 발라주면서 손톱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손톱이 깨지는 이유와 올리브영 손톱 영양제 추천 상품으로 몽블리 몬스터와 티타니아 손톱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