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과 교정 비용 본문

건강정보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과 교정 비용

happy dreamer 2020. 5. 25. 23:40

발톱이 살을 파고드는 증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것 같습니다. 남성들도 많지만 여성들의 경우에는 발가락 폭이 좁은 신발이나 하이힐을 자주 신으면서 발톱이 자극을 받으면서 모양이 변형되기도 합니다. 단순하게 발톱이 살을 압박하는 정도의 증상이 아니라 살을 뚫고 들어가면서 심한 통증과 피부조직이 손상되면서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염증으로 인해서 고름이 생기고 상처가 난 부위에 세균이 유입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증상을 내성발톱이라고 합니다.

 


내성발톱 증상이 심할 때는 발톱의 뿌리를 제거하는 수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으로 교정기를 장기적으로 착용하는 방법도 있고 교정 테이프를 발톱에 붙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부분 엄지발톱의 측면 부위가 안으로 휘어지면서 살을 누르게 되고 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발톱의 변형이 심한 경우에는 테이프나 밴드를 붙여서 교정을 하는 것을 불가능합니다. 돈이 조금 들더라도 전문 교정기를 착용하여서 발톱의 모양을 교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으로 교정을 해본 후에 교정이 되지 않고 통증이 경감되지 않을 때 수술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수술을 하게 되면 휘어진 측면 부위의 발톱을 뿌리째 제거하는 시술을 하기 때문에 수술 후 회복기간이 2주 정도는 걸릴 수 있습니다. 마취주사를 투여한 후에 짧은 시간에 진행하는 수술이긴 하지만 주사를 투여할 때도 아프고 마취가 풀린 후에 통증이 심합니다. 그래서 내성발톱 자가치료를 통해서 교정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시고 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성발톱 교정 비용은 피부과나 네일샵 등에 따라서 비용이 차이가 납니다. 어떤 네일샵에서는 테이프 한번 붙여주는 1회 비용으로 10만원씩 받는 곳도 있고 4만원 정도 비용이 드는 곳도 있습니다. 테이프를 한번 붙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교정이 될 때까지 여러차례 붙여야 하기 때문에 내성발톱 교정 비용이 수십만원 이상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테이나 밴드를 사용해서 교정하는 것은 대부분 사람들이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교정기를 착용하는 내성발톱 교정 비용은 테이프나 밴드를 붙이는 것 보다는 더 비쌉니다. 대부분의 교정기가 수입제품이기 때문에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6~8주 정도를 착용하면 느슨해지기 때문에 새로운 교정기로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교정기를 착용해서 교정을 해보시고 통증도 줄어들고 효과가 있다고 꾸준하게 교정을 받아보시면 됩니다.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때 수술을 하게 되면 교정 비용 보다는 더 저렴합니다. 시술 비용과 외래진료 비용까지 합쳐도 20만원 내외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피부과에서 내성발톱으로 진단이 되어서 수술을 하게 되면 실비보험에서도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손톱이나 발톱과 관련된 질환이 있을 때 왜 피부과에 가야 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을 것입니다. 발톱과 손톱이 딱딱하다고 해서 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손톱이나 발톱은 피부입니다. 피부 세포가 죽어서 발톱과 손톱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피부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손톱이나 발톱질환이 있을 때는 피부과에서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내성발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가락 부위가 좁은 신발이나 작은 신발을 피해야 합니다. 여성들이 이러한 신발들을 많이 신고 다니는 편이라서 실제로 여성들 중에 내성발톱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발톱 모양이 변형되는 원인은 무좀균에 의한 경우도 있습니다. 무좀증상이 발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발톱도 피부이기 때문에 발톱에도 무좀균이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이 발생하게 되면 발톱이 두꺼워지고 모양이 변형되고 발톱의 색깔도 누렇게 변하기도 합니다.

 


발톱 무좀으로 인해서 내성발톱이 되는 경우도 있고 내성발톱이 있는데 발톱무좀까지 동반이 되면 발톱이 더 심하게 변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성발톱을 예방하거나 증상이 더 심해지지 않으려면 발톱무좀을 조기에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발을 항상 청결하게 관리해주고 무좀 증상이 있다면 피부과에 가셔서 약물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남자들의 경우에는 군대에 가서 통풍이 안되는 전투화를 자주 신고 다니면서 무좀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을 신는 것도 중요합니다.

 

 


발톱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발톱에 무리한 자극을 주지 말고 발이 편하고 쿠션이 좋은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하이힐이나 발가락 부위가 좁은 신발을 피해야 합니다. 이러한 신발들을 장기간 착용을 하게 되면 내성발톱이 될 확률도 높이지만 엄지발가락이 안쪽으로 심하게 휘어지는 무지외반증에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성발톱도 통증이 심하지만 무지외반증도 증세가 심한 경우에는 통증도 심하게 염증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과 내성발톱 교정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