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제와 눈의 피로 원인 본문

건강정보

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제와 눈의 피로 원인

happy dreamer 2020. 4. 12. 23:33

피로감은 누구나 느끼는 증상이지만 이러한 피로감이 일시적으로 느끼느냐? 지속이 되느냐에 따라서 증상을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피로감은 몸을 쉬어주기만 하면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로가 누적이 되고 만성화되어 있는 경우에는 몸을 쉬어주어도 피로가 쉽게 풀리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제로 추천해드릴 수 있는 제품은 종합비타민제입니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은 우리 인체 내에서 수많은 영양을 미치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반드시 공급을 해주어야 하는 성분입니다.

 


몸이 피고하고 지치면 눈도 피로해지고 침침하게 됩니다. 눈의 피로 원인은 간건강과 직결이 되고 몸의 피로감도 간이 건강하지 못할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간에서 피로물질과 체내의 독소를 제대로 해독해주지 못하기 때문에 피로감이 더욱 가중되는 것입니다. 물론 눈의 피로 원인이 간의 문제가 아니라 안질환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발병하는 안구건조증과 같은 질환이 있어도 눈이 빨리 피곤해지고 안구가 건조해져서 불편함을 심하게 느끼게 됩니다.

 

 


눈의 피로 원인이 될 수 있는 안구건조증이 심해지면 눈에 통증과 시림 증상으로 인해서 힘들어집니다. 또한 안구의 건조증이 심해져서 두통을 유발하는 경우도 많고 증상을 방치했을 때는 각막염이나 결막염 등으로 인해서 실명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눈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도 눈에 좋은 영양제를 공급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제와 함께 눈에 좋은 영양제를 동시에 공급을 해주면 눈의 피로도 줄여주고 몸의 전반적인 피로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은 여러 가지 종류들이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 성분마다 인체의 각 기능에 관여하는 역할들이 다르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제를 섭취할 때는 종합비타민을 구입해서 드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한두가지 비타민 성분이 몸에 필요한 것이 아니라 모든 성분들이 골고루 필요하기 때문에 종합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 회복을 위해서라면 비타민 성분과 함께 미네랄 성분을 반드시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미네랄 성분 중에서도 마그네슘과 칼슘은 중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비타민과 함께 공급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혈관기능에도 영향을 미치는 성분이기 때문에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 성분이 부족해지면 근육의 경련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수면장애나 만성적인 피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숙면을 취하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는데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 마그네슘입니다. 체내의 다양한 기능들 중에서도 마그네슘이 관여하는 역할은 근육의 기능을 지원해주고 근육을 회복시켜줍니다. 두뇌활동을 도와주고 신경기능에 관여하며 만성적인 피로를 회복하는데 영양을 미칩니다.

 

 


피로 회복을 위해서 중요한 인체 기능은 혈액순환입니다. 혈관이 건강하고 혈관 내에 지방성분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야만 혈액순환이 잘 됩니다. 물론 심장이 튼튼해야만 혈액순환이 원활해지지만 혈관이 좁아지고 건강하지 못할 때도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행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성분이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해야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건강식품 회사에서 제품을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메가6는 평소에 많이 섭취를 하고 있는 영양소 있지만 대부분 오메가3의 섭취는데 부족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을 음식을 섭취할 수도 있지만 음식에 들어 있는 성분으로 섭취하기에는 충분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메가3 지방산을 음식에서 추출해서 제품을 만든 영양제를 공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인체의 염증 수치도 줄여줍니다. 실제로 체내에 오메가3 지방산의 섭취가 줄어들면 염증이 발생하기 쉽다는 연구결과도 나와 있습니다.

 


비타민의 효능에 대해서는 대충 알고 계시겠지만 정확하게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리고 비타민이나 미네랄 성분이 인체에 영양을 미치지 않는 곳이 거의 없습니다. 대표적인 미네랄과 비타민의 효능으로는 인체의 다양한 대사기능에 관여를 하고 있고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활성화시켜줍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은 기본이고 피로를 회복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로를 회복시켜주는데 중요한 기능을 하는 간의 해독작용에도 관여를 하고 있습니다.

 

 


체내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균형을 정상적으로 유지해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들입니다.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면 세포를 재생하고 세포를 활성화하는데 영향을 미칩니다. 대표적인 미네랄 성분과 비타민 성분의 효능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지만 이러한 기능들 외에도 전반적인 생체활동도 중요하게 관여를 하는 성분들입니다. 그래서 다른 영양소들 보다 가장 기본적으로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제와 눈의 피로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