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눈피로 푸는 법과 피로 회복 영양제 추천 본문

건강정보

눈피로 푸는 법과 피로 회복 영양제 추천

happy dreamer 2020. 4. 5. 23:20

몸이 지속적으로 피곤함을 느끼게 되면 몸의 기력이 쇠하여지면 삶의 의욕도 떨어지게 됩니다. 인체의 피로는 육체적인 증상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심리적인 문제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피로가 누적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피로의 원인이 스트레스와 과로인 경우에 만성적으로 피로가 누적이 되면 우울증이나 불안증도 동반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초기증상의 정신질환이지만 증상이 지속되고 과로와 스트레스가 줄어들지 않을 때는 정신질환도 악화될 수 있습니다.

 

 

피곤함으로 인해서 육체적, 정신적인 피로감이 쌓이게 되면 주위에서 피로 회복 영양제 추천을 하게 됩니다. 피곤함을 느끼게 되는 원인에 상관없이 피로 회복 영양제 추천으로 가장 많이 구매를 하는 제품이 비타민 영양제입니다. 주로 비타민C가 함유된 영양제를 가장 많이 섭취하게 되지만 다양한 비타민이 들어 있는 종합 비타민제를 선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몸이 피곤하면 눈도 침침하고 피곤하기 때문에 눈피로 푸는 법으로 눈영양제도 같이 구매해서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피로 회복 영양제 추천으로 비타민제 외에도 홍삼이나 오가피 등의 몸에 좋은 약초를 권하기도 합니다. 홍삼이나 오가피는 이미 잘 알려진 약초이기 때문에 피로를 회복해주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홍삼이나 오가피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에 기력을 회복시켜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홍삼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선뜻 구입해서 복용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오가피는 홍삼에 비해서 가격도 저렴하고 홍삼만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약초입니다.

 


눈이 침침해지고 피로감을 느끼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주된 원인은 간건강 때문입니다. 간건강이 좋지 않으면 노폐물과 독소를 해독해주는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육체의 피로를 많이 느끼게 되고 눈도 피로해집니다. 그래서 눈피로 푸는 법으로 좋은 것은 간기능을 개선해주는 방법입니다. 나빠진 간기능을 개선해주기 위해서는 휴식을 취해주면서 건강에 좋은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지방성분이 많은 음식이나 육류의 섭취를 줄이고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고지방 음식을 많이 섭취하여서 내장지방이 많아지면서 혈관으로 지방성분이 유입되면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게 됩니다.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혈액을 통해 공급되는 영양분이 인체 각기관으로 원활하게 공급이 되지 못하게 됩니다. 인체의 각 기관들이 영양공급을 제대로 받지 못하게 되면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기능 부전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래서 내장지방이 높아지게 되면 간기능에도 문제가 발생하고 간조직이 지방간이 되거나 간경화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간기능을 개선해주면 육체의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감도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눈피로 푸는 법으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간기능을 개선해주는 방법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간기능을 개선해주기 위해서는 휴식을 취해주면서 식단을 개선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내장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자전거 타기, 달리기, 걷기, 수영 등의 다양한 유산소 운동들이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결론적으로 만성적인 피로를 개선해주고 눈의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적당한 휴식, 운동, 식습관 개선 등의 3박자가 맞아야 합니다. 누적된 피로감이 6개월 이상 지속되는 것을 만성적 피로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모든 질환이나 증상들은 만성화가 되면 원상태로 회복하는 것이 쉽지 않고 치료 기간도 오래 걸리게 됩니다. 피로가 만성적인 증상으로 진행되기 전에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을 해주어야 합니다. 만성적인 피로의 주된 원인은 과로와 스트레스입니다. 처음부터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경우라도 과로가 지속되면서 몸이 피곤하면 스트레스 지수도 높아지게 됩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어쩔 수 없이 과로를 많이 하게 되는 경우에는 최대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과로와 스트레스 쌓인다고 해서 과음을 자주 하거나 폭식을 자주 하게 되면 인체의 피로는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인체의 피로가 누적될수록 몸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하게 공급해주고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몸에 무리가 되지 않을 정도로 운동을 정기적으로 해주는 것도 스트레스와 피로를 푸는데 효과적입니다. 이상으로 눈피로 푸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피로 회복 영양제 추천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