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과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과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20. 3. 22. 22:16

모발이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두피가 건강해야 합니다. 그리고 모낭이 건강해야만 모근도 튼튼하게 버틸 수 있습니다. 모근은 머리카락의 뿌리이기 때문에 모근이 튼튼하게 자리를 잡고 있어야만 탈모가 생기지 않습니다. 두피에 모낭염이나 지루성피부염 등이 발생하게 되면 두피가 손상을 입게 되고 탈모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모근을 감싸고 있는 모낭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모근이 약해지면서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발이 건강해지려면 두피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거나 두피가 건강하지 못하면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도 느려집니다. 그리고 머리카락도 얇아지면서 힘도 없어지게 되면서 탈모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두피가 건강하지 못하거나 영양공급이 부족해지면 탈모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과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카락 성분은 단백질로 구성이 되어져 있기 때문에 단백질 성분이 함유된 음식을 충분하게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머리카락이 느리게 자라는 원인도 체내에 단백질 공급이 부족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단백질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것입니다. 물론 나이가 많아지면 세포활동이 활발하지 못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나 손톱이 빨리 자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중에서 굶으면서 살을 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음식 섭취량을 줄이면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영양결핍으로 인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느리게 자라는 원인으로 두피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모공이 막히고 좁아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모공이 막히거나 좁아지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모근이나 모낭도 건강해지지 못합니다. 그래서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으로 두피에 노폐물이 쌓지 않도록 깨끗하게 관리를 해야 하고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탈모의 주된 원인으로 모공이 좁아지고 막혀서 증상이 더욱 악화됩니다. 결론적으로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은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주면서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으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육류를 통해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 보다는 곡물류나 버섯류 등의 건강한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기 위해서 육류를 과다하게 섭취하다보면 육류에 들어 있는 지방 성분도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곡물류 중에서도 검은콩, 검은깨 등이 좋고 검은콩 중에서도 서리태가 탈모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곡물류를 꾸준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밥을 지을 때 같이 넣은 후에 잡곡밥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탈모에 좋은 곡물류로 만든 선식을 집에서 만들어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집에서 선식을 만들 수 있는 분들은 직접 만들어서 드시는 것이 좋지만 여건이 안되시는 분들은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하셔서 드셔도 됩니다. 실제로 선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탈모 증상도 좋아졌다는 사례도 많이 있습니다. 선식이라는 음식은 신선들이 먹는 음식이라고 해서 선식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선식의 효능을 검색해보시면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두피가 왜 건강하지 못한 것일까요? 두피가 건강하지 못해서 탈모가 발생하는 원인이 유전적인 경우도 있지만 환경적인 원인이나 잘못된 습관 때문인 경우도 있습니다. 탈모 증상이 발생하기 전에 두피에서 지루성피부염이나 모낭염 등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와 같은 두피질환들이 반복해서 발병하면서 두피가 손상되기 시작하면서 모낭과 모근 약해지면서 탈모가 심해지게 됩니다. 비듬도 두피질환의 일종으로서 두피에 각질이 심해지면서 모공이 막히고 좁아지게 됩니다.

 


두피질환을 방치하게 되면 두피는 더 많이 손상되고 탈모는 더욱 악화됩니다. 모낭염이나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있거나 비듬이 심한 경우에는 피부과에서 가셔서 진찰을 받으신 후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두피질환이 심할 때는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물약을 두피에 도포하면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두피질환 증상이 좋아진 이후에도 피부염이 있거나 머리가 간지러울 때는 약국에서 니조랄과 같은 샴푸를 구입해서 일주일에 1~2번 정도 사용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과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