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배탈이 계속될 때 효과 있는 배탈났을 때 먹는 약 본문

건강정보

배탈이 계속될 때 효과 있는 배탈났을 때 먹는 약

happy dreamer 2020. 3. 14. 18:30

배탈이 자주 나는 사람들은 평소에 위장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과식을 하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먹어서 배탈이 나는 경우에는 일시적인 증상이기 때문에 치료를 하면 증상이 빨리 호전됩니다. 하지만 위장질환으로 인한 소화불량 증상은 위장을 치료하지 않으면 증상이 개선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배탈이 계속될 때에는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은 후에 위장에 질환이 있다고 진단을 받는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위장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몇주 이상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배탈이 나는 이유가 위장질환 때문이 아니라면 증상에 맞는 배탈났을 때 먹는 약을 복용해주면 증상이 빨리 좋아질 수 있습니다. 배탈났을 때 먹는 약을 복용한 후에는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배탈이 계속될 때에는 빨리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장염 증상이나 식중독 증상이 있을 때는 반드시 병원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중독이나 장염에 걸렸을 때는 구토와 설사 증상이 심해지고 열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식중독이나 장염을 치료하지 않으면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소화불량으로 인해서 배탈났을 때 먹는 약은 소화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약으로 된 소화제와 함께 마시는 소화제를 동시에 복용해주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는 누워 있거나 앉아 있는 것 보다는 몸을 움직여주시는 것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위궤양이나 역류성식도염과 같은 위장질환도 식사 후에 잘못된 습관들 때문에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사를 한 후에 누워 있거나 잠을 자기 전에 음식을 섭취하는 습관은 위장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며칠이 지나도 증상이 좋아지지 않고 배탈이 계속될 때에는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질환이 없는데도 음식을 섭취한 후에 소화불량 증상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에는 신진대사나 혈액순환 장애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위장운동이 활발해지기 위해서는 몸 전체의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합니다.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운동 중에서도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심장이 튼튼해지면서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장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 약을 복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식습관을 고쳐야만 재발이 되지 않습니다. 위장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위장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위장에 좋은 음식들을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위장에 좋은 음식은 양배추가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고 변비를 개선해주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두 번째, 위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토마토가 좋습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 있어서 염증을 억제해주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위장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위장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위장에 좋은 음식은 당근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에 들어 있는 비타민A 성분은 간건강에도 도움이 되지만 위장에 좋습니다. 당근은 식물성 기름으로 조금 익혀서 섭취를 하게 되면 체내 흡수율이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네 번째, 브로콜리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위장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위장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위염 증상들을 완화시켜줍니다. 다섯 번째,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사과가 위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은 성분들의 효능은 암을 예방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위장기능도 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사과를 꾸준하게 드시면 위장을 건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 위에도 각종 과일이나 야채들에는 무기질과 각종 비타민이 들어 있어서 인체 내에 염증을 억제해주고 암을 예방해주는 효능들이 있습니다. 위장질환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위장에 염증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게 되고 위암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장질환으로 인해서 소화불량이 자주 발생할 때에는 원인을 진단하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배탈이 계속될 때 효과 있는 배탈났을 때 먹는 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