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대장 용종 제거 수술 후 대장 용종 제거 실비보험 청구 보험금 받는 법 본문

건강정보

대장 용종 제거 수술 후 대장 용종 제거 실비보험 청구 보험금 받는 법

happy dreamer 2020. 2. 28. 23:17

대장암이나 대장의 염증성질환이 의심이 될 때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게 됩니다. 질환이 없더라도 정기적으로 대장 내시경을 해주면 대장 점막에 종양이나 용종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시경을 통해서 점막의 출혈 상태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질환이 의심이 되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 용종 제거 수술 후에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검사 중에 내시경으로 용종을 제거하는 시술을 받았다면 대장 용종 제거 실비보험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실비보험의 가입시기에 따라서 대장 용종 제거 실비보험 청구 시 보험금도 달라집니다. 대장 용종 제거 수술 후에 가입하신 보험사로 문의하셔서 보장이 어느 정도 되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대장 용종 제거 수술은 1종이나 2종에 해당이 되기 때문에 대장 용종 제거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대장 내시경을 하시면 시술 비용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용종이나 종양이 있을 때 의사의 판단에 따라서 조직을 떼어서 조직 검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장 점막에 발생한 종양이 단순한 용종일 수 있고 악성일 수도 있기 때문에 조직검사 결과에 따라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악성인 경우에는 주로 대장암으로 진단이 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암수술과 항암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을 때는 사전에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검사 하루 전에는 금식도 해야 하고 일주일 전부터 음식도 함부로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가장 힘든 것이 대장을 깨끗하게 비우기 위해서 관장약을 복용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대장 내시경 시술 후에 대장 용종 제거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진료비 영수증 외에도 진료비 세부내역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청구금액에 따라서 진단서나 진료확인서를 함께 첨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대장 내시경 검사를 하기 전에 대장을 깨끗이 세척을 하는 이유는 내시경으로 촬영을 할 때 이물질이 있으면 점막의 상태를 제대로 볼 수 없거나 내시경이 통과하는 길을 막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소화가 되지 않는 음식의 섭취를 제한하고 금식을 하는 것입니다.

 


관장약을 먹는 것이 힘들어서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습니다. 관장약은 복용해야 하는 양도 많지만 특이한 맛 때문에 구토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금식을 제대로 하지 않고 과식을 하는 경우에 관장약을 복용하고 복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금식 보다 힘든 것이 관장약을 복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대장 내시경을 검사일이 정해지면 일주일 전부터 소화가 되지 않는 단단한 음식이나 씨가 많은 과일의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특히 과일의 씨는 소화가 되지 않고 원형 그래도 장내에 오래 머물러 있습니다. 그래서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기 전에 섭취를 하게 되면 씨가 내시경이 지나가는 통로를 막는 경우도 있습니다. 검사일이 가까워지면 섬유질이 많은 채소류의 음식의 섭취도 제한해야 합니다. 평소에 변비가 있는 분들은 미리 의사와 상담을 하셔서 변비약을 처방 받아서 숙변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검사일이 가까워지면 소화가 잘되는 유동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검사를 받기 12시간 전부터는 확실하게 금식을 해야 합니다.

 


검사를 받는 시간이 오전이라면 저녁식사부터 금식을 해야 합니다. 검사 3시간 전까지는 물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수분은 계속해서 공급을 해주어야 합니다. 밤 10시부터는 관장약을 2시간 정도 복용을 해주면서 관장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관장약을 먹게 되면 배에서 신호가 여러번 오게 되고 대변을 보기 위해서 화장실을 계속 왔다 갔다 해야 합니다. 수차례의 배변활동을 통해서 대장 내에 남아 있는 변을 깨끗하게 비워야만 내시경으로 점막을 제대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다음날 오후에 검사를 받게 된다면 저녁식사를 유동식으로 가볍게 섭취한 후에 검사를 받기 전 3시간 전까지는 물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관장약을 복용하는 시간은 다음날 아침 6시부터 2시간 이상을 계속 복용을 하면서 배변을 해야 합니다. 관장약을 복용하고 대장을 깨끗하게 비우면 대장 내시경을 할 수 있는 모든 준비를 마치게 됩니다. 대장 내시경 시술은 촬영만 하는 것이 아니라 특수한 의료기구를 함께 삽입해서 점막에 출혈이 있을 때는 지혈도 해주고 종양이나 용종을 제거하는 시술을 합니다. 이상으로 대장 용종 제거 수술 후 대장 용종 제거 실비보험 청구 보험금 받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