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혈관이 막히는 이유와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혈관이 막히는 이유와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19. 12. 11. 13:11

혈관이 막히는 이유는 육류나 지방성분이 많은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에는 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면서 혈관을 막히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혈관이 막히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포화지방산이 함유된 음식들을 피하고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서 건강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혈관이 막히는 이유가 섭취하는 음식 때문이라면 식습관을 개선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혈관이 막히게 되면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혈관이 막히는 증상을 동맥경화증이라고 하는데 동맥경화증이 있으면 관상동맥이 막히면서 심혈관계 질환들이 발병하게 됩니다. 심근경색이나 협심증과 같은 심장혈관계 질환들의 원인이 혈관이 막히기 때문에 나타나는 질환들이기 때문에 혈관이 막히게 되면 사망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뇌경색이나 뇌출혈의 발병 원인도 혈관이 막히는 이유 때문에 나타나는 질환들이기 때문에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이나 지방성분의 함량이 높은 음식을 오랫동안 섭취하게 되면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됩니다. 혈관벽에 지방층이 계속해서 쌓이게 되면 혈관이 좁아지면서 혈관의 탄력성도 떨어지게 되면서 혈액순환의 장애가 발생하고 고혈압과 같은 질환도 유발하게 됩니다. 혈관이 좁아지게 되면 혈액이 흐를 때 압력이 증가하면서 고혈압이 됩니다. 혈압이 높은 것 자체가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아니지만 고혈압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각종 합병증 때문에 고혈압은 초기부터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막혀 있는 혈관을 개선해주기 위해서는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은 차 종류들이 도움이 됩니다.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음용하고 있는 녹차, 우엉차, 국화차 등이 좋고 가격이 비싸지만 체내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주는 보이차도 좋습니다. 중국 현지에서 싸게 파는 보이차들은 모두 가짜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검증된 업체에서 제품으로 유통을 하는 보이차가 그나마 좋은 상품입니다.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으로 양파와 마늘이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와 마늘은 음식의 재료에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분들은 평소에서 많이 드시는 편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서구화된 식습관과 패스트푸드를 즐겨먹기 때문에 양파나 마늘을 음식으로 많이 섭취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식습관을 개선해주면서 한식 위주의 식사와 저염식으로 식단을 개선해주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한식 중에서도 국물 요리를 드실 때는 국물을 적당하게 드시고 건더기 위주로 드셔야만 염분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성분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영양제로 많이 섭취를 하고 있지만 음식으로도 충분하게 공급해줄 수 있는 것이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혈관으로 흡수되어서 혈관 내에 지방성분을 용해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된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혈관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영양제로 판매하고 있는 오메가3 제품의 원료는 대부분 등푸른 생선에서 추출해서 가공을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된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은 연어, 꽁치, 참치 등의 생선입니다. 이 외에도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등푸른 생선을 드시면 됩니다. 등푸른 생선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퓨린 성분도 들어 있기 때문에 통풍에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다양한 곡물들과 견과류에도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곡물류와 견과류를 골고루 섭취하시면 됩니다.

 


체내에 축적된 지방성분을 배출하기 위해서 음식섭취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운동 중에서도 유산소 운동을 해주시면 지방을 연소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해주면서 적당한 근력 운동을 병행하시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체지방을 연소시키기 위해서는 최소 30분 이상은 연속으로 운동을 해야만 지방을 태우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방의 연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최소 40분 이상은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혈관이 막히는 이유와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