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혓바늘이 돋는 이유와 혓바늘 없애는 방법 본문

건강정보

혓바늘이 돋는 이유와 혓바늘 없애는 방법

happy dreamer 2019. 11. 29. 23:33

구강을 청결하게 관리하지 못하면 각종 구강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혓바늘이 돋는 이유도 구강이 청결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혓바늘 없애는 방법은 세균의 활동을 억제하고 염증을 제거해야만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휴식을 취해주면 자연 치유가 되는 증상이지만 인체의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는 증상이 호전되는 기간도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혓바늘이 돋는 이유가 구강 내 세균 때문이라는 것을 모르고 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구강 내에는 항상 바이러스나 세균들이 기생을 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세균들이 기생을 하고 이지만 인체의 면역력이 좋은 상태에서는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지고 신진대사가 좋지 않을 때 바이러스와 세균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다양한 구강질환들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래서 혓바늘 없애는 방법으로 구강청결제나 구강소독약을 이용해서 구강을 청결하게 해주면 바이러스와 세균을 활동을 억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가장 간편한 혓바늘 없애는 방법으로는 식사 후에 양치질을 바로 해주는 것입니다. 양치질을 할 때에는 최소 3~5분 이상 해주는 것이 좋고 구석구석 깨끗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양치를 할 때 혓바닥도 칫솔질을 해주어야 하는데 혓바닥을 깨끗하게 해주어야만 혓바늘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혓바닥을 청결하게 해주지 않으면 백태가 생겨서 혓바닥이 하얗게 됩니다. 물론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구강을 청결하게 해주어도 구강질환에 걸릴 수 있지만 청결하게 해준 만큼 발병률도 낮아지게 됩니다.

 


혓바늘이 돋는 이유가 인체 내의 면역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이라서 구강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서는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서 체내에 필요한 영양공급을 지속적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몸이 피로하지 않도록 휴식을 충분하게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합니다. 운동량이 부족하다면 꾸준하게 운동을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구내염과 같은 질환도 면역력이 떨어지고 구강이 청결하지 못할 걸리게 됩니다. 구내염 증상이 심하면 맵고 짠 음식을 섭취하지 할 때 구내염이 발생한 부위에 통증이 심해집니다. 뜨거운 음식을 섭취할 때도 따갑고 쓰라리기 때문에 구내염 증상이 있으면 음식을 섭취하는데 불편함이 심해집니다. 구내염은 다양한 바이러스에 의한 염증성 질환이기 때문에 치료를 위해서는 항바이러스제를 처방하게 됩니다. 원인균에 따라서 항생제를 처방할 수도 있고 항진균제나 항바이러스제르 사용하기도 합니다.

 

 


구내염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혓바늘 증상과 같이 떨어진 면역력을 높여주어야 하고 구강을 청결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체내에 필요한 영양공급을 충분하게 해주어야 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처음에는 건강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하는 것 같지만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게 되면 전체적인 신진대사에 문제를 일으키고 부작용을 유발하게 됩니다. 인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들도 스트레스가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우리 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들을 몇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각종 야채와 과일들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장과 대장이 인체 면역력의 60~70% 정도를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면 면역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장이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장내에 건강에 좋은 미생물이 많이 서식해야 합니다. 그래서 유산균을 많이 섭취하면 장건강이 좋아진다고 하는 것입니다.

 


유산균 제품을 구매해서 섭취해도 되고 음식을 통해서 유산균을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한식 중에서 발효된 음식들에 유산균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김치나 청국장과 같은 음식들에 유산균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장이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마늘과 양파를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습니다. 가격이 비싸지만 인삼이나 홍상을 드시는 것도 인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혓바늘이 돋는 이유와 혓바늘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