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혓바닥 통증 원인과 혓바닥이 아파요 증상의 치료법 본문

건강정보

혓바닥 통증 원인과 혓바닥이 아파요 증상의 치료법

happy dreamer 2019. 12. 3. 23:05

혓바닥이 아파요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혓바닥이 화끈거리고 콕콕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심한 불편함을 경험하게 됩니다. 혓바닥 통증 원인을 찾기 위해서 대학병원의 두경부외과나 이비인후과에서 다양한 검사를 받고 치료를 해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원인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혓바닥 통증 원인이 열상으로 인해서 혓바닥이 갈라지고 파이면서 상처가 난 것이라면 오히려 치료하는 것이 쉽습니다.

 


하지만 혓바닥에 아무런 상처도 없고 원인을 찾을 수 없는데 혓바닥이 아파요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에는 치료를 하지 못해서 답답할 것입니다. 양방병원에서 원인을 찾지 못하면 한의원 진료를 받고 한약을 처방 받아서 복용을 해도 증상이 전혀 개선되지 않습니다. 혓바닥이 아파요 증상이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구강 내에 염증성 질환이 있는 것이라면 약물치료와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혓바닥에 염증도 없이 통증만 느껴지는 경우에는 일반 병원에 원인을 찾아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혓바닥에 통증이 너무 심해서 밤이 되면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해서 불면증에 걸릴 수도 있고 치료가 되지 못해서 우울증까지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혓바닥에 심한 열감과 함께 찌릿찌릿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대부분 혓바닥의 신경이 손상되었기 때문에 나타나는 부작용입니다. 우리 몸에 신경이 손상되었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이 화끈거리는 열감과 찌릿찌릿한 증상이나 찌르는 듯한 통증입니다. 발바닥에 말초신경이 손상되었을 때도 동일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혓바닥 통증 원인이 신경의 손상일 경우에 치료법은 신경계통의 약물을 통해서 치료해야만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환자에게 잘 맞는 약물만 찾으면 수년간 지속되던 통증도 며칠 내로 증상이 호전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신경의 손상이 완치되기까지는 시간이 회복기간이 조금 더 필요하지만 극심하던 혓바닥의 통증은 조금씩 개선되고 한결 편해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조금 좋아졌다고 치료를 멈추지 말고 의사에 지시에 따라서 꾸준하게 약물을 복용해야 합니다.

 


신경계통의 약물은 신경내과에 가서 진료를 받고 진단이 내려지면 처방을 해줍니다. 혓바닥에 통증이 있거나 화끈거릴 때 이비인후과나 두경부외과에 가지 마시고 신경내과를 방문해서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혓바닥에서 발생하는 통증의 원인을 여러 병원을 다녀도 알 수 없었거나 치료가 되지 않았다면 신경치료를 통해서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신경손상의 문제 외에 입안에서 발생하는 질환들의 원인은 대부분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발병하게 됩니다.

 

 


구강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구강을 청결하게 관리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 몸의 면역력도 키워주어야 합니다. 구강 내에 서식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는 면역력이 떨어지면 우리 몸을 공격하게 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서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을 골고루 공급을 해주어야 합니다.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외에도 각종 비타민과 철분과 엽산 등 우리 몸에 다양한 영양소들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을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도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잘되기 때문에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서 근력 운동을 병행해주면 건강은 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좋은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도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홍삼이나 인삼을 섭취해주면 몸의 기력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피로해진 몸을 회복해주면서 면역력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높여줄 수 있는 방법은 장내 미생물 환경을 개선해주는 것입니다. 현재도 장내 미생물 환경을 개선해주어서 면역력을 극대화시키는 연구가 꾸준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산균이 대표적인 유익균이지만 유산균 외에도 지구상에 존재하는 각종 미생물들이 우리 건강에 유익한 경우가 많습니다. 유산균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발효된 음식을 많이 섭취해주거나 영양제로 만든 유산균이나 음료로 마실 수 있는 유산균 제품을 드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혓바닥 통증 원인과 혓바닥이 아파요 증상의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