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발뒤꿈치 각질 원인과 발뒤꿈치 보호패드 효과 본문

건강정보

발뒤꿈치 각질 원인과 발뒤꿈치 보호패드 효과

happy dreamer 2019. 11. 25. 22:56

발이 건조하면 각질이 많이 생기게 되고 각질이 심해지면 피부가 갈라지는 경우도 있는데 특히 발뒤꿈치가 많이 갈라집니다. 그래서 발뒤꿈치 각질 원인은 건조함 때문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이 건조한 상태에서 신발도 딱딱하거나 쿠션이 적은 불편한 신발을 신게 되면 피부가 더 많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딱딱한 구두나 하이힐을 신을 때 발뒤꿈치가 아프거나 자극이 있을 때 발뒤꿈치 보호패드 효과로 밴드를 붙여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뒤꿈치 각질 원인 자체가 피부의 건조함이기 때문에 각질을 제거해주면서 피부의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조함을 예방하기 위해서 양말을 착용하는 것이 좋고 발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신발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이힐이나 구두와 같은 딱딱한 신발을 신거나 질이 들지 않는 구두를 착용할 때 발뒤꿈치 보호패드를 이용해서 발을 보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에 자극이 되면 피부가 손상되면 건조함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발뒤꿈치 각질 원인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각질을 제거하기 위한 방법으로 시중에 판매하는 각질제거 툴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질이 있다고 해서 심하게 피부의 각질을 벗겨내면 피부 보호막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각질을 제거한 후에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피부에 자극이 심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자극이 거의 없는 보습크림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건조함이 심할 때는 아침과 저녁으로 두차례 정도는 보습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편한 신발을 신을 때 가장 많이 자극을 받는 부위가 발뒤꿈치입니다. 그래서 딱딱한 구두나 새신발을 신을 때 발뒤꿈치 보호패드를 착용해주면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보호패드는 천으로 되는 재질과 실리콘으로 된 재질도 있고 조금 더 비싼 제품은 라텍스로 만든 제품도 재질도 있습니다. 발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면 우리 몸도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발이 피로하면 몸 전체의 신진대사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고 다양한 부작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 무리하게 사용해서 발생할 수 있는 발질환 중에는 족저근막염과 발바닥 말초신경증입니다. 두가지 질환은 모두 발을 과도하게 사용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발바닥 말초신경증은 발바닥 부위의 말초신경이 손상이 되어서 발바닥이 화끈거리는 증상이나 심한 통증을 느끼는 질환입니다. 장시간 걸어 다니거나 서서 일을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많이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말초신경이 손상되어서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신경치료를 받아야만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발바닥 말초신경증이 있는 분들은 쿠션이 좋고 편한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직업을 바꿀 수는 없기 때문에 최대한 발이 편하고 쿠션이 좋은 신발을 신어주고 짬짬이 발의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말초신경이라는 것은 우리 몸 전체 퍼져 있는 감각기관으로서 미세한 감각도 느끼게 해주는 신경입니다. 이러한 말초신경이 손상되면 다양한 부작용들이 발생하게 되고 기능부전을 일으키게 됩니다. 증상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감각이 완전히 없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바닥에서부터 발뒤꿈치를 연결하면 족저근막이 손상되고 염증이 발생하면 족저근막염이 됩니다. 족저근막염을 보행을 할 때 통증이 심해지는 증상이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보행을 방해하게 됩니다. 노화로 인해서 근막이 손상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무리하게 발을 사용하거나 운동을 하는 경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발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 일을 하거나 운동을 할 때는 스트레칭을 통해서 발 근육을 풀어준 후에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족저근막염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스트레칭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외에도 마사지를 자주 해주시면 근막을 부드럽게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증상을 빨리 좋아질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약도 처방 받아서 복용을 하면 염증도 줄일 수 있고 통증도 완화시켜줍니다. 마사지 방법은 간단하게 손을 발바닥을 주물러주거나 손가락으로 발바닥을 밀어주시는 것만으로도 많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발뒤꿈치 각질 원인과 발뒤꿈치 보호패드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