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단기간 살빼기,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굶지 않기, 단백질 섭취(계란, 흰살생선, 콩, 두부), 아침식사, 현미밥, 오트밀, 천천히 식사하기! 본문

건강정보

단기간 살빼기,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굶지 않기, 단백질 섭취(계란, 흰살생선, 콩, 두부), 아침식사, 현미밥, 오트밀, 천천히 식사하기!

happy dreamer 2014. 8. 13. 11:47

 

 

 

단기간 살빼기,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굶지 않기, 단백질 섭취(계란, 흰살생선, 콩, 두부), 아침식사, 현미밥, 오트밀, 천천히 식사하기!

 


대부분 체중을 줄이려고 하실 때는 빨리 효과를 보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무리하게 운동을 하거나 무작정 굶거하는 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렇게 하시는 것 보다는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습관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이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단기간으로 살을 뺄려고 할 때에도 건강을 해치지 않고 좋은 효과를 보시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 무작정 굶는 것은 금물입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 무조건 굶는 분들이 계시는데 제대로 먹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면 몸매가 예뻐지지 않습니다. 우리 인체는 음식물이 체내로 들어오지 않으면 에너지를 저장하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체지방을 태워주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체지방을 저장하게 됩니다.

 

 

 

 


또한 굶으면서 체중을 줄이게 되면 신진대사도 원활하지 못하고 영양불균형으로 심각한 건강에 위협이 됩니다. 그래서 절대로 굶지 마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단백질을 섭취해줍니다.

 
지방을 줄이기 위해서 무조건 채식위주의 식단만 고집해서는 안됩니다. 육류를 섭취하기 싫다면 콩이나 두부를 드시면서라도 단백질은 보충하셔야 영양불균형으로 인한 부작용이 오지 않습니다.

 

 

 


육류는 피하시되 계란이나 흰살생선을 드시면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의 몸에 근육도 만들어주고 손톱과 머리카락의 영양에도 좋습니다.

 

 

 

 

 


세 번째, 식사를 나누어서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단기간 체중을 감량하실 때에라도 포만감이 없으면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복감을 이기지 못해서 결국 폭식을 하게 되고 포기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에 3끼를 드셨다면 5끼로 나누어 드시면서 공복감이 없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평소 식사량 보다는 줄여주시고 중간에 두 번 정도는 간식 정도로 생가하시면 되겠습니다.

 

 

 

 

 


네 번째, 아침식사 챙겨드셔야 합니다.


아침을 굶는 분들이 많은데 아침식사를 해주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두뇌회전에도 좋고 체중을 감량하는데 오히려 도움이 됩니다.


아침식사에는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해주셔야 하는데 현미밥이나 오트밀을 드시면 좋습니다.

 

 

 


다섯 번째, 식사를 천천히 하셔야 합니다.


우리가 식사를 할 때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은 20분 이후부터라고 합니다. 그래서 식사를 천천히 하시게 되면 포만감이 와서 식사량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한번 음식을 입에 넣으시면 최소한 7~10회 정도를 씹은 다음에 삼키시기 바랍니다. 많이 씹으면 씹을수록 병도 고칠 수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