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율무의 효능은 심혈관계 질환 및 고혈압 예방, 피부미용 효과, 다이어트 효과, 천식 증상 완화, 두뇌발달, 성조숙증 예방에 효과! 본문

건강정보

율무의 효능은 심혈관계 질환 및 고혈압 예방, 피부미용 효과, 다이어트 효과, 천식 증상 완화, 두뇌발달, 성조숙증 예방에 효과!

happy dreamer 2014. 8. 12. 22:56

 

 

 

율무의 효능은 심혈관계 질환 및 고혈압 예방, 피부미용 효과, 다이어트 효과, 천식 증상 완화, 두뇌발달, 성조숙증 예방에 효과!

 


율무가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율무차를 만들어서 마시기도 하고 밥에 넣어서 먹기도 합니다.


율무에는 지방과 단백질이 많아서 열량은 조금 높은 편이지만 아미노산 때문에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칼로리 소비를 높여주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율무의 효능 몇가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번째, 고혈압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 속에 있는 노폐물과 지방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혈행을 개선하여서 심혈관계 질환과 고혈압을 예방해 줍니다.

 

 

 

 

 


두 번째,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데 주근깨와 기미를 비롯해서 사마귀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율무팩을 만들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세 번째, 다이어트를 할 때 효과가 있습니다.


칼슘이나 비타민과 같은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게 해줌으로써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천식 증상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천식은 완치가 힘든 질병이기 때문에 율무를 먹는다고 치료가 되지는 않지만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율무는 두뇌에 영양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두뇌를 발달하는데 좋으며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효능들 외에도 성조숙증을 치료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아이들의 생리를 늦추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