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허벅지 바깥쪽 살 빼는 운동과 허벅지 살빼기 운동법 본문

건강정보

허벅지 바깥쪽 살 빼는 운동과 허벅지 살빼기 운동법

happy dreamer 2019. 9. 30. 22:35

허벅지 사이즈 때문에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살이 많아서 허벅지가 굵은 경우도 있고 가족력으로 인해서 허벅지가 튼튼한 경우도 있습니다. 가족력 때문에 허벅지가 큰 경우에는 운동을 해도 사이즈를 줄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허벅지에 지방이 많아서 굵어진 것은 허벅지 살빼기 운동법으로 충분히 뺄 수 있습니다. 대부분 허벅지 안쪽 살이 많은 편인데 간혹 바깥쪽이 많은 분들은 허벅지 바깥쪽 살 빼는 운동을 추가로 더 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만 해주셔도 살을 빼는데 충분한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허벅지 바깥쪽 살 빼는 운동을 통해서 특정 부위를 빼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동작들이 필요합니다. 달리기나 걷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해주시면 지방을 연소하는데 도움이 되고 자전거 타기는 허벅지와 종아리 살을 빼고 근육을 집중적으로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허벅지 바깥쪽 살 빼는 운동으로 런지 동작을 해주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은 동작에서 일어서고 앉는 운동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체내 지방을 줄이지 못하면 살을 빼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특히 근육질 몸매나 탄력적인 몸매를 만들기 원하는 분들은 살을 빼면서 근육운동을 함께 해주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근육이 생성되기 위해서는 체내에 있는 지방이 줄어든 이후에 근육이 생성됩니다. 그래서 몸에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살부터 빼는 것이 순서입니다. 허벅지에 살을 빼는 운동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지방이 연소되면서 하체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살이 빠지게 됩니다.

 


탄력적인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허벅지 살빼기 운동법으로 유산소 운동만 해서는 안되고 하체를 단련할 수 있는 근육운동을 동시에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만이거나 과체중인 분들이 살만 빼는 운동을 하게 되면 체중은 감량할 수 있지만 쳐진 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중이 증가하면서 살이 팽창해서 늘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탄력성을 회복하기 위해서 근육운동은 필수과정입니다. 체내 지방을 줄이면서 동시에 근육운동을 병행하면 다이어트 후에 살이 쳐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 있는 운동기구 중에 허벅지 살빼기 운동법으로 좋은 기구들이 있습니다. 레그프레스와 레그익스텐션으로 하체 근육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레그프레스는 하체 근육을 발달시키기 위해서 많이 하는 운동이고 동작도 간단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앉은 자세로 하체를 이용해서 기구를 밀어주는 운동이고 평소에 쓰던 근육들을 조금 더 강화시켜주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밀어 올릴 수 있습니다. 레그프레스의 단점은 힙업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레그익스텐션은 무릎을 굽혔다가 위로 펴주는 힘을 이용하기 때문에 허벅지 앞쪽 근육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레그프레스와 강도를 비교해보면 힘이 몇 배 이상 들어가는 힘든 운동 중에 하나입니다. 허벅지 앞쪽 근육은 평소에 쓰는 근육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에 레그익스텐션으로 운동을 시작하면 힘이 많이 듭니다. 하지만 계속 운동을 하다보면 허벅지 앞쪽 근육이 발달되어서 조금 더 쉽게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을 할 때는 무게를 최대한 낮추어서 시작을 하고 앞쪽 근육이 발달되면 조금씩 무게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허벅지의 살을 빼면서 하체의 근육을 만들어주는 운동으로 스쿼트가 있습니다. 헬스장에 가면 위의 사진과 같이 역기를 이용해서 엄청난 중량으로 운동을 하는 무시무시한 형님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살을 빼려는 목적으로 할 때에는 역기봉으로만 스쿼트 동작을 해도 허벅지 근육과 대퇴부 근육을 펌핑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하체근육만 발달시킬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엉덩이 근육을 발달시켜주기 때문에 힙업작용을 해주는 유용한 운동입니다.

 


허벅지 근육을 만들 목적이 아니라 살만 빼려는 경우에는 굳이 역기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른 기구 없이 스쿼트 운동만 해주는 것도 충분한 효과가 있습니다. 스쿼트 동작을 잘못 배우면 관절이나 허리를 다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동작으로 배워서 실시해야 합니다. 어깨 넓이 정도로 발을 벌리고 허리를 곧게 세운 상태로 내려갔다가 올라와야 합니다. 내려갈 때는 무릎관절을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서는 최대한 엉덩이를 뒤쪽 빼주어야 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다리 모양이 직각이 될 때까지 내려갔다고 올라오면 됩니다. 이상으로 허벅지 바깥쪽 살 빼는 운동과 허벅지 살빼기 운동법에 대해서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