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손목건초염 수술 비용과 손목건초염 마사지 및 스트레칭 치료 효과 본문

건강정보

손목건초염 수술 비용과 손목건초염 마사지 및 스트레칭 치료 효과

happy dreamer 2019. 8. 28. 23:02

손목에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들은 다양합니다. 손목건초염이나 손목터널증후군과 같은 손목질환으로 인해서 통증이나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목 인대의 파열로 인해서도 손목에 심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손목관절에 염증으로 인해서도 손목에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손목에서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손이나 손목을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심하다면 정형외과에 방문을 하셔서 정확한 원인을 진단받고 적합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손목 질환 중에서 통증과 저림 증상이 심한 손목건초염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손목건초염 수술 비용은 어느 정도인지 수술을 하지 않고 손목건초염 마사지나 손목 스트레칭으로도 치료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손목건초염의 발병 원인은 손목과 손을 무리하게 사용함으로써 엄지손가락과 손목 사이에 있는 힘줄의 막(건초)에 염증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증상의 특징은 심한 손목의 통증과 저림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저림 증상이나 통증 외에도 손목이나 손을 사용할 때 힘을 줄 수가 없어서 손을 사용하는 것을 두려워하게 됩니다. 보존적 치료 방법으로 약물 치료와 물리 치료를 병행하게 되는데 효과가 없을 때 손목건초염 수술비용도 알아보셔야 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약물 치료와 물리 치료를 통해서 손목건초염 마사지나 스트레칭 등을 통해서 95% 정도의 환자들이 회복이 되는 질환입니다. 손목건초염 수술비용은 병원과 수술 범위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대략 150만원 내외가 예상이 되고 2~3일 정도는 입원이 필요합니다.

 


치료를 받는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손목관절과 손을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어쩔 수 없이 손목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겠지만 손목이나 손에 무리가 가는 작업을 해서는 안됩니다. 손목건초염의 발병 원인이 손목관절과 손을 과다하게 사용한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을 사용해야 한다면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손목건초염 마사지와 손목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준 다음 손목을 사용하시면 무리가 적게 갈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건초염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지만 원인이 다릅니다. 다른 의학용어로 수근관 증후군이라고도 하는 손목터널증후군은 수근관이 좁아져서 신경을 압박하면서 저림 증상이나 통증을 유발합니다. 수근관의 협착으로 인해서 손목을 통과하는 정중신경이 압박되면서 심한 저림 증상과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부위까지 저림 증상이 올 수 있고 신경이 더 많이 압박되면 중지손가락에서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증상이 심하지 않을 때는 약물 치료와 함께 수근관 내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주입하는 방법으로 치료를 하게 됩니다. 보존적 치료 방법으로 효과가 없을 때는 수근관을 넓혀주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손목에 통증이 심해서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라면 처음부터 수술을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수근관의 협착 문제만 해결되면 증상이 호전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수근관을 넓혀주는 시술만 해주면 증상이 개선됩니다. 수술 후 회복기간은 환자마다 차이가 있지만 손목 사용에 주의를 하면 빨리 회복될 수 있습니다.

 


손목건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목을 무리하게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건초염은 손목을 많이 사용하면 할수록 발병률이 높아지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컴퓨터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거나 스마트폰 사용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손목건초염에 잘 걸리는 편입니다. 출산 이후에 관절이 약해진 여성들을 아기에 젖을 물리거나 안아주면서 손목 사용이 많아지면서 손목건초염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그래 출산 후에 손목 보호대를 착용한 여성들이 많습니다.

 


손목건초염을 치료를 받는 중이거나 통증이나 저림 증상이 있을 대 손목 보호대를 착용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손목을 사용해야 할 일이 있을 때에도 보호대를 착용하고 작업을 하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힘줄 막(건초)에 염증이 완전히 없어지고 회복이 될 때까지는 손목 사용에 항상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손목건초염 수술 비용과 손목건초염 마사지 및 스트레칭 치료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