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허벅지 살찌는 이유가 틀어진 골반 때문? 허벅지 살빼는 운동 방법 본문

건강정보

허벅지 살찌는 이유가 틀어진 골반 때문? 허벅지 살빼는 운동 방법

happy dreamer 2019. 8. 25. 16:51

몸에 특별한 문제가 없고 다른 부위에는 살이 찌지 않는데 허벅지 살찌는 이유는 가족력이 많이 좌우를 하는 것 같습니다. 주위에 있는 지인들은 보면 얼굴도 작고 상체도 약한데 허벅지만 튼실한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그래서 허벅지가 왜 그렇게 튼튼하냐고 물어보면 “우리 가족은 모두 하체가 튼튼해요”라는 말을 합니다. 남성인 경우에는 허벅지가 튼튼한 것이 장점이 되기도 하지만 여성분이라면 허벅지가 튼실한 것은 스트레스가 되기도 할 것입니다.

 


위와 같이 건강에 아무런 문제없이 선천적으로 허벅지 튼튼한 경우에는 오히려 건강한 체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허벅지가 튼튼하고 근육이 많으면 장수한다는 연구결과도 있고 하체운동을 많이 해서 허벅지가 튼튼해지면 심장도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허벅지 살찌는 이유가 과체중이나 비만 때문이라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과체중이나 비만이 있는 경우에는 허벅지 살은 대부분 지방으로 채워져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반드시 빼야 하는 살입니다.

 

 


그 외에 허벅지 살찌는 이유가 다양하겠지만 틀어진 골반 때문에 허벅지 살이 많아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인들이 골반이 틀어진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의자에 앉는 것 보다는 바닥에 앉아서 생활을 많이 하기 때문에 골반이 틀어지거나 다리가 휘어질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물론 의자에 앉아 있는 것도 골반과 허리건강에 좋지는 않지만 바닥에 앉아 있는 것 보다는 낫습니다. 골반이 변형되어서 틀어지면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서 다리에 부종이 있을 수 있고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래서 허벅지 살빼는 운동 방법으로 골반 교정 운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비만이나 과체중으로 인해서 허벅지에 살이 많다면 허벅지 살빼는 운동 방법은 유산소 운동이 효과가 있습니다. 이미 유산소 운동의 효과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마나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체내에 지방을 연소시켜서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단관리를 통해서 섭취하는 음식을 주의하고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체중을 효과적으로 감량할 수 있습니다.

 


골반이 틀어져서 허벅지에 살이 많은 경우에 허벅지 살빼는 운동 방법으로 골반 교정 운동을 꾸준히 해주시면 됩니다. 골반을 교정하는 운동은 스트레칭이나 요가 동작을 배우시면 되는데 요가 동작과 스트레칭 운동이 비슷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복되는 운동을 몇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쉬운 동작부터 해보겠습니다. 무릎을 꿇고 허리를 곧게 편 자세에서 천천히 몸을 앞으로 숙여주는 동작입니다. 상체를 최대한 앞으로 늘려준다는 느낌으로 몸을 숙이고 30초 이상 멈추어줍니다.

 

 


두 번째 동작은 앉은 자세에서 양쪽 발바닥을 자신의 몸 쪽으로 모으고 허리를 펴준 자세로 천천히 상체를 앞을 숙여주는 골반 교정 동작입니다. 이 동작은 허벅지 안쪽 근육과 골반이 많이 당기기 때문에 처음 하시는 분들은 상체가 많이 내려가지 않을 것입니다. 양쪽 다리도 바닥이 붙지 않고 떠있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처음부터 욕심을 내지 말고 내려갈 수 있는 지점까지만 내려가면 됩니다. 나중에는 상체를 더 많이 숙일 수 있고 양쪽 다리로 바닥에 붙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동작도 유연성이 부족할 때는 어려운 동작이 될 수 있는데 앉은 자세에서 다리를 앞으로 모아주시고 상체를 천천히 앞으로 숙여주시면 됩니다. 상체를 숙일 때는 가급적 허리를 굽히지 않고 최대한 펴준 상태로 내려가야 합니다. 이 동작도 허리와 골반을 동시에 교정하는데 좋은 운동입니다. 나중에 유연성이 좋아져서 발목을 잡을 있을 정도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이 동작은 뱃살이 많은 조금 어려울 것입니다. 체중도 줄이면서 유연성도 길러보시기 바랍니다.

 


네 번째 동작은 앉아서 한쪽 무릎을 세우고 반대쪽 팔을 이용해서 허리를 돌려주는 것입니다. 쉬운 동작이기 때문에 좌우를 교대로 해면서 허리와 골반을 이완시켜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엎드린 자세로 누워서 손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들어 올려주시는 동작입니다. 허리를 앞으로 숙이는 동작을 많이 했기 때문에 허리를 뒤로 젖히는 운동을 통해서 균형을 운동의 균형을 맞추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허벅지 살찌는 이유와 허벅지 살빼는 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