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증상과 일상 속 스트레스 해소법 10가지 본문

건강정보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증상과 일상 속 스트레스 해소법 10가지

happy dreamer 2019. 8. 16. 00:00

두통은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두통 증상의 원인인 질병으로 인한 것이라면 심각한 문제이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질병의 원인이 파악되면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 치료를 받으면 두통 증상도 개선이 됩니다. 질병으로 인해서 두통이 발생한 것이 아니라면 대부분 과로와 스트레스가 원인이 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증상은 질환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일시적인 증상이기 때문에 안정과 휴식을 취해주면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일상 속 스트레스 해소법 10가지를 통해서 생활 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0가지 방법도 있지만 방법이 너무 많으면 오히려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도움이 안될 것 같습니다. 100가지 중에서 가장 도움이 될만한 일상 속 스트레스 해소법 10가지만 선별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트레스가 과도하게 누적되어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일상 중에 해소법으로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가각합니다.

 

 


100가지 방법 중에 “사랑을 한다”는 방법이 소개되고 있는데 이 방법은 도움이 되기도 하고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선남선녀가 만나서 사랑을 시작하게 되면 즐거운 일만 있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여유가 없으면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또는 성격차이로 인해서 싸우기도 하고 이별의 아픔을 겪기도 합니다. 그래서 사랑을 한다고 해서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스트레스 해소법이나 휴식이나 안정을 취해도 전혀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 통증이 너무 심해서 견딜 수 없는 정도가 되면 진통제를 복용해야만 합니다. 두통 증상이 심하게 올 것 같은 생각이 들면 참고 견디는 것 보다는 진통제를 복용한 후에 휴식을 취하면 대부분의 두통 증상은 개선이 됩니다. 진통제를 복용해도 증상이 좋아지지 않는 경우에는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 속 스트레스 해소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일을 하다보면 분명 부정적인 면도 있지만 긍정적인 면도 공존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면을 크게 보면서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기 위해서 노력하면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면 근육이 이완되면서 긴장도 풀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웃어주면 좋습니다. 웃을 일이 없어도 억지로 웃는 연습을 하면 스트레스가 풀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잠을 자기 전에 반신욕을 하거나 족욕을 해주면 긴장을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신경 쓸 일이 많고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때는 주변과의 모든 정보를 차단하고 조용한 시간을 가지면 좋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도 하지 말고 TV 보지 말고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여섯 번째,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불면증이 있다고 합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 수면패턴을 일정하게 유지를 해주고 잠을 자기 전에는 TV시청이나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는 저녁식사는 과식을 하지 말고 야식은 피하는 것은 좋습니다. 밤늦게 음식 섭취를 하면 자는 중에도 소화를 시켜야하기 때문에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곱 번째, 일광욕을 즐기면 좋습니다. 햇빛을 적당하게 쬐이면 뇌에서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물질인 세로토닌의 분비가 활성화 됩니다. 여덟 번째, 수다 떠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친한 친구를 만나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홉 번째, 중요한 일을 항상 미루는 습관이 있으면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게 됩니다.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여서 중요한 일을 먼저 처리하면 걱정과 불안이 줄어들게 됩니다. 열 번째, 인체 내에서 영양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에도 우울증이 심해지고 걱정과 불안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B와 C를 충분하게 공급해주는 것이 좋고 칼슘, 오메가3 지방산도 꾸준하게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허브차를 마셔주면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숙면을 취하는데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증상과 일상 속 스트레스 해소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