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비타민C의 효능과 질병예방 및 비타민C의 부작용! 퇴행성 골관절염 및 무릎골관절염 원인과 예방! 류머티즘 관절염과 한방요법! 본문

건강정보

비타민C의 효능과 질병예방 및 비타민C의 부작용! 퇴행성 골관절염 및 무릎골관절염 원인과 예방! 류머티즘 관절염과 한방요법!

happy dreamer 2014. 8. 9. 19:02

 

 

 

비타민C의 효능과 질병예방 및 비타민C의 부작용! 퇴행성 골관절염 및 무릎골관절염 원인과 예방! 류머티즘 관절염과 한방요법!

 


비타민C의 효능이 각종 질병예방에 좋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이지요~ 그런데 비타민C의 부작용도 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것일까요?


오늘은 비타민C를 과다섭취하는 경우에 퇴행성 골관절염이나 무릎골관절염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류머티즘 관절염은 인체의 면역체계 관절을 외부의 적으로 오인하여 공격을 하게 되는 일종의 자가면역질환에 해당이 되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골관절염은 나이가 들면서 관절의 노화로 인해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류머티즘 관절염을 한방요법으로 치료하는 분들은 아마도 인체의 면역기능을 증강시키는 치료를 통해서 완화를 하시는 것 같은데 아직까지도 류머티즘 관절염이 완치할 수 있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정말 자가면역질환은 무서운 질병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연구결과에서는 유전자조작을 통해서 골관절염이 잘 걸리도록 한 기니피그를 세 그룹으로 나누어서 실험을 한 결과 비타민C를 적게 먹으면 관절의 손상이 적었지만 많이 섭취한 그룹은 매우 심각한 손상을 불러 일으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적게 섭취한 그룹에서는 체중이 현저하게 낮았지만 많이 섭취한 그룹은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나타내었는데 이런 추가적인 사실인 골관절염의 원인 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비타민C에서는 TGF-베타라고하는 단백질을 활성화하게 되는데 이 성분이 뼈에 돌기와 같은 뼈가시의 생성을 증가시키고 관절을 매우 거칠게 함으로서 염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까지의 이론은 비타민C가 뼈건강에 매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는 새로운 이론입니다.


골관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관절과 뼈에 좋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칼슘이 풍부한 우유도 좋고 먹기에는 좀 그렇지만 닭발이 좋은데 닭발을 엑기스로 추출하여 먹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닭발에는 콜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관절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돼지족발에도 콜라겐이 많다고 하는데 허리나 무릎이 안 좋을 때 돼지족발은 효과가 없던데 닭발 엑기스는 며칠만 복용해주어도 금새 뻣뻣하던 관절이 풀어집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장기복용을 하면 안 좋을 수도 있지만 관절에 통증이 있을 때 드셔보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께서 건강원을 하셔서 정성스럽게 만들어 주셔서 허리나 무릎이 아플 때 먹어본 이후로 간혹 먹게 되면 금방 좋아지더구요.....

 

 

 


그리고 저는 피부가 좋아지는 것은 잘 모르겠는데 제 아내는 피부에도 좋은 것 같다고 하네요...


닭발 엑기스를 복용해보기 원하시는 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알아봐드리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