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팔에 점이 갑자기 많이 생기는 이유와 팔에 멍이 드는 이유 본문

건강정보

팔에 점이 갑자기 많이 생기는 이유와 팔에 멍이 드는 이유

happy dreamer 2019. 7. 18. 21:00

우리 몸에 점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명확하게 규명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알려진 사실이나 통계상으로 보면 자외선의 영향이 가장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외선을 피부에 많이 노출시키면 피부 내에 있는 멜라닌 색소의 증가로 점이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팔에 점이 갑자기 많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를 자외선에 많이 노출시켰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경우에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팔에 점이 갑자기 많이 생기는 이유가 피부의 노화로 인해서 점이 많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의 노화가 진행된다고 해도 점이 많이 생기지 않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팔에 점이 갑자기 많이 생기는 이유가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한 것 때문이라면 앞으로는 외출을 하실 때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발라주시고 짧은 팔 대신 긴 팔을 착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많으면 아무래도 점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에 점이 많아서 고민이 되신다면 피부과에 가셔서 점 빼는 시술을 받으시면 됩니다. 피부과에 가시면 레이저 시술을 통해서 비교적 간단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점이 많아서 고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점이 피부 깊숙이 생성이 된 경우에는 한번에 점을 빼는 것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몇 차례 병원에 방문을 더 하셔서 점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점을 빼는 시술을 받은 이후에는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팔에 멍이 드는 이유는 외상으로 인해서 멍이 들 수 있습니다. 특히 타박상으로 인해서 멍이 들게 되면 상처가 아물면서 멍도 사라지게 됩니다. 외상의 부위가 넓은 경우에는 멍이 완전히 빠지는 기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팔에 멍이 드는 이유 중에 운동 중에 멍이 심하게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타박상으로 인해서 멍이 드는 것이 아니라 모세혈관이 피부 속에 터지면서 심하게 멍이 드는 경우에는 증상도 매우 오래갈 수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모세혈관이 약하거나 노화로 인해서 모세혈관이 약해지면서 스트레칭을 하다가도 심하게 자극이 되어서 모세혈관이 터질 수 있습니다. 모세혈관도 약하지만 피부도 약해서 운동을 하는 중에 혈관에 심한 자극이 되어서 멍이 팔에 멍이 드는 이유가 됩니다. 예전에는 운동을 할 때도 멍이 드는 경우가 없었지만 운동을 하다가 멍이 자주 든다면 운동량을 줄이고 격한 동작들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한번 쯤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검사를 위해서 혈액을 채취하거나 헌혈을 하고 나면 팔에 멍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혈액을 채취할 때 멍이 드는 것도 혈관이 약하기 때문에 멍이 들 수 있습니다. 멍자국이 심하지 않다면 문제가 없지만 멍자국 부위가 넓고 증상이 빨리 회복되지 않는다면 헌혈을 너무 자주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혈관질환이 있으면 멍이 자주 들게 되는데 멍도 자주 들지만 멍이 들면 멍자국이 잘 없어지지 않고 오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혈관질환으로는 혈소판이 부족하기 때문에 멍이 자주 들 수 있습니다. 혈소판이 부족한 원인이 백혈병 증상으로 인한 것이라면 문제가 심각합니다. 그래서 별다른 이유 없이 멍이 자주 들고 멍이 빨리 없어지지 않는다면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을 때도 멍이 들면 증상이 빨리 개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별다른 이유 없이 멍이 드는 이유가 무엇인지 진단을 받아보시고 결과에 따라서 대처를 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해주고 운동도 적당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음식 중에서도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들을 꾸준하게 드시면 혈관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음식은 양파와 마늘입니다. 한식에 가장 많이 들어가는 야채이긴 하지만 현대인들은 패스트푸드나 가공식품들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권장 섭취량을 채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혈관이 튼튼하지 못한 사람들은 양파와 마늘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팔에 점이 갑자기 많이 생기는 이유와 팔에 멍이 드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