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국내 발뒤꿈치뼈의 골다공증 유병률 남자보다 여자가 높아! 골다공증 증상 및 치료방법?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콩, 된장, 청국장, 두부, 버섯, 치즈, 우유, 닭가슴살, 생선, 계란, 미역, 소고기! 본문

건강정보

국내 발뒤꿈치뼈의 골다공증 유병률 남자보다 여자가 높아! 골다공증 증상 및 치료방법?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콩, 된장, 청국장, 두부, 버섯, 치즈, 우유, 닭가슴살, 생선, 계란, 미역, 소고기!

happy dreamer 2014. 8. 4. 21:09

 

 

 

국내 발뒤꿈치뼈의 골다공증 유병률 남자보다 여자가 높아! 골다공증 증상 및 치료방법?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콩, 된장, 청국장, 두부, 버섯, 치즈, 우유, 닭가슴살, 생선, 계란, 미역, 소고기!

 


골다공증 증상에 걸린 후에 좋은 치료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겠지만 한번 걸리게 되면 완치가 되는 것은 어렵다고 합니다.

 

 

 

 


증상 자체가 개선이 될 수는 있겠지만 건강할 때의 골밀도 수치 만큼 올라가는 것은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국내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골밀도 검사와 골다공증 검사를 시행한 결과 역시 여성의 유병률이 매우 높게 나왔습니다.

 

 

 

 


여성 2,210명, 남성 934명을 대상으로 발뒤꿈치뼈의 골다공증 유병율과 팔꿈치 아래뼈의 유병율이 각각 남성이 8.2%, 여성이 19.4% 그리고 남성이 3.4%, 여성이 15.7%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여성과 남성의 유병율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은 아무래도 남성보다 여성의 뼈가 약한 편이고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면서 골다공증 유병율이 높아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가족 중에 골다공증에 걸린 사람이 있는 경우에도 유병률이 높게 나왔는데 모든 질병에 가족력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은 비슷한 식습관과 생활습관들의 문제도 있을 수 있고 유전이 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식습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질병의 원인과 예방이 식습관에 의해서 좌우된다고 합니다.

 

 

 


평소 골다공증에 대한 가족력이 있거나 뼈가 건강하지 못한 사람들은 스스로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들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고 평소에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칼슘이 풍부한 음식들이 뼈 건강에도 좋은데~

 

 

 

 

 


1. 미역국이 좋다고 합니다.


미역국은 치아와 뼈를 튼튼하게 해주면 변비에도 좋고, 노화를 방지해주기 때문에 어르신들이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2. 무말랭이나 무침도 좋습니다.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가 무에 많아서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뿌리 부분도 좋지만 무잎을 말려서 시래기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우유가 좋습니다.


우유는 칼슘도 풍부하고 젖당과 단백질의 작용으로 인체 내에서 흡수율이 정말 좋습니다.


4. 그 외에 좋은 음식들


소고기, 계란, 생선, 닭가슴살, 치즈, 버섯, 두부, 청국장, 된장, 콩 등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