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이가 아플 때 처치 방법과 이가 아플 때 민간요법 본문

건강정보

이가 아플 때 처치 방법과 이가 아플 때 민간요법

happy dreamer 2019. 5. 29. 00:10

갑작스럽게 이빨에 통증이 심하게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야간이나 주말이라서 치과에도 갈 수가 없는 상황이라면 통증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당장 병원에 갈 수 없을 때 이가 아플 때 처치 방법으로 효과적인 것은 진통제 복용입니다. 요즘 판매되고 있는 진통제는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함께 염증을 억제해주는 소염작용도 해줍니다. 만약 치통과 함께 몸에 열도 난다면 진통제 중에서 진통, 소염, 해열 작용이 모두 있는 약을 복용하시면 됩니다. 이가 아플 때 처치 방법으로 진통제가 가장 좋습니다.

 


집에 진통제가 있거나 진통제를 구입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치통이 심할 때 복용을 하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통제를 구할 수 없을 때는 이가 아플 때 민간요법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가 아플 때 민간요법으로 효과가 있는 것은 마늘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생마늘을 그대로 사용해도 괜찮지만 마늘의 매운 성분 때문에 입에 물고 있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생마늘을 단면으로 잘라서 후라이팬에 살짝 구운 다음에 통증이 있는 이빨에 물고 있으면 됩니다.

 

 


이가 아플 때 민간요법으로 마늘을 사용하는 이유는 마늘에는 통증을 억제해주는 마취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통증이 심한 이빨에 물고만 있으면 신기하게 통증이 줄어듭니다. 마늘은 귀가 아플 때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 귀에 통증이 있을 때 통마늘을 귀에 넣고 있으면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에는 이러한 마취성분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강력한 살균효과도 있기 때문에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억제하는데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가 아플 때 처치 방법으로 진통제와 마늘을 활용해서 통증을 줄여준 후에 병원에 가셔서 원인을 진단하고 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치통이 발생하는 원인은 대부분 충치와 잇몸의 염증 때문에 나타납니다. 잇몸에 염증이 있는 질환을 치주염이라고 하는데 치주염은 반드시 치를 받아야 하는 질환입니다. 대부분 치주염을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를 하다가 치아가 유실이 되어서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잇몸 속에서 염증이 생기는 것이라서 육안으로는 확인이 안되지만 통증은 느낄 수 있습니다.

 


치은염은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한 드러난 치아에 발생하는 질환이고 치주염은 잇몸 속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치은염 보다 치주염이 더 심각한 상태입니다. 치은염은 정기적으로 스케일링만 잘해주어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치주염은 양치질을 열심히 하고 치아관리를 잘 하고 있어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치주염은 정기적인 진단이 필요하고 통증이 발생하면 치과에 가서 염증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충치로 인해서 치통이 올 수 있고 치아가 손상이 되기 때문에 충치 예방도 필요합니다.

 

 


평소에 충치가 잘 생기는 분들은 치아에 나쁜 음식들을 피하고 정기적으로 치과에 가셔서 불소 도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건강이 타고나는 편이라서 스스로 이빨이 좋지 않다고 생각을 하시면 당분이 함유된 가공식품을 피하고 음식을 섭취한 후에는 양치질을 제대로 해주어야 합니다. 치아건강을 해치는 당분은 정제된 백설탕이 가장 좋지 않습니다. 정제된 백설탕은 치아 자체에도 나쁜 영향을 주지만 체내로 흡수가 되면 칼슘을 파괴하기 때문에 매우 해로운 성분입니다.

 


사탕이나 과자, 아이스크림 등과 같은 정제된 백설탕을 원료 사용하는 음식들을 피하는 것만으로도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각종 음료수에도 당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평소에 음료수를 즐겨 마셨다면 음료수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건강은 타고나는 것이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들에 비해서 열심히 관리를 해도 중년 이후가 되면 치주염이 자주 발생하고 치통을 자주 경험하게 됩니다. 단음식도 거의 섭취하지 않았는데 충치가 자주 발생하는 사람들도 있구요.

 


치아가 건강해지려면 잇몸도 같이 건강해져야 합니다. 잇몸과 치아에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는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서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해서 진료를 받으시면 좋습니다.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멸치나 치즈, 우유와 같은 음식들이 좋습니다. 연골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성분은 콜라겐입니다. 콜라겐은 닭발과 돼지족발에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먹을 수 있는 기회가 될 때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됩니다. 결합조직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성분이 비타민C입니다. 비타민C는 과일에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과일을 꾸준하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이가 아플 때 처치 방법과 이가 아플 때 민간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