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식도암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콜라, 사이다와 같은 탄산음료 섭취를 줄여야! 탄산수 제조기로 만드는 탄산수의 효능과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식도암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콜라, 사이다와 같은 탄산음료 섭취를 줄여야! 탄산수 제조기로 만드는 탄산수의 효능과 부작용!

happy dreamer 2014. 8. 3. 18:33

 

 

 

식도암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콜라, 사이다와 같은 탄산음료 섭취를 줄여야! 탄산수 제조기로 만드는 탄산수의 효능과 부작용!

 


탄산음료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에 대해서는 종종 들어왔지만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식도암 증상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청량음료를 제조하는 회사들은 강력한 반론을 제기하고 있지만 어느 정도의 상관관계가 있는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탄산음료의 소비량이 지속으로 늘어난 미국이나 영국 등지에서는 이전 보다 식도암의 발병율이 5~6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서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사실 탄산은 우리 몸에 별다른 해가 되지는 않지만 콜라나 사이다에 함유된 당분이나 첨가물들을 지속적으로 섭취했을 때 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탄산수 제조기를 통해서 집에서 직접 탄산수를 만들어서 마시기도 하고 휴대하면서 평소 자주 마시기도 하는데 탄산수의 효능들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 때문입니다.

 

 

 

 

 


하지만 탄산수의 부작용에 대한 견해도 있기 때문에 무작정 많이 마시는 것 보다는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콜라나 사이다에 들어 있는 것도 동일한 탄산인데 시중에 파는 단맛과 자극적인 탄산음료들의 문제점은 우리의 입맛을 당긴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인 탄산음료를 마시면 소화가 잘된다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청량감 때문에 그런 느낌이 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소화에 도움이 되는 것은 효소성분들이라고 하지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과식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한 음료수를 더욱 많이 드실텐데 차가운 음식을 많이 마시게 되면 소화기능이 점점 안 좋아집니다.


우리 위장은 따뜻한 성분이 들어갔을 때 소화력이 좋아지고 위장이 건강해집니다. 여름철에 배탈이 많이 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차가운 음식을 많이 먹기 때문입니다.

 

 

 


위장에 탈이 나고 소화기능이 좋지 않을 때는 따뜻한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고 주로 단맛을 내는 음식들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나 꿀과 같은 천연 당분들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을 섭취해주면 위장에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는 오후나 저녁에 섭취하면 별로 좋지 않고 아침이나 오전 중에 섭취하면 좋다고 하네요....

 

 

 


물론 몸에 좋다고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