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어린이들이 먹는 과자나 가공식품에 인산염, 타르색소, 카페인 함량 과다! 카페인 과다 복용시 신경과민, 근육경련, 불면증, 골다공증 원인! 인산염은 치아손상 및 골연화증, 골다공증 유발! 본문

건강정보

어린이들이 먹는 과자나 가공식품에 인산염, 타르색소, 카페인 함량 과다! 카페인 과다 복용시 신경과민, 근육경련, 불면증, 골다공증 원인! 인산염은 치아손상 및 골연화증, 골다공증 유발!

happy dreamer 2014. 8. 1. 22:09

 

 

 

어린이들이 먹는 과자나 가공식품에 인산염, 타르색소, 카페인 함량 과다! 카페인 과다 복용시 신경과민, 근육경련, 불면증, 골다공증 원인! 인산염은 치아손상 및 골연화증, 골다공증 유발!

 


성인들도 과자를 많이 먹고 있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과자들을 주로 섭취하고 있는 연령대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먹는 식품이라면 더욱 신경을 써서 만들어야 하는데 지난 십수년간 제과회사들의 과자가격은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지만 과자의 질은 전혀 개선되지 않고 있습니다.

 

 

 

 

 

 
십수년간 원재료 상승에 따른 과자가격은 전혀 상관관계 없이 부풀려지기만 했기 때문에 제과회사들이 폭리를 취해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한 과자에 카페인 함량이 과다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아직도 카페인 함량을 제대로 표기하지 않고 판매를 하는 제품들이 대다수입니다.

 

 

 


캐나다에서는 카페인의 일일 섭취량이 연령대별로 정해져 있어서 카페인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지만 한국은 여전히 기준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카페인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에는 신경과민, 근육경련, 불면증 등이 일어날 수 있고 골다공증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카페인 외에도 인공색소로 사용되는 타르색소의 함량도 제대로 표기되지 않는 제품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먹는 가공식품의 안전성이 매우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또한 인산염도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는데 인삼염을 장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고 골연화증과 치아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달콤한 과자의 유혹을 피할 수 없는 아이들에게 좀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해야 할 것 같습니다.


원재료 비용을 아껴서 당장에 폭리를 취하는 것에 급급해하지 말고 제대로 된 과자를 만들어서 장기적인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도 벌써 생협과 같은 유기농 매장들이 늘어나고 있고 일반 제과회사들이 만드는 과자나 가공식품을 일체 구입하지 않고 있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희 집에서도 아이들의 과자나 식품들은 대부분 유기농 매장에 가서 구입하고 있습니다. 이미 소비자들의 건강은 안중에도 없는 회사들을 외면하고 있는 것입니다.


기존 제과회사들이 당장에 수익에만 급급하기 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건강에 좋은 가공식품들을 만들어가다 보면 반드시 경쟁력을 갖춘 회사가 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