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아침식사의 중요성과 아침식사를 해야 하는 이유는 비만 예방! 아침을 굶으면 당뇨와 고혈압 등의 대사증후군 위험! 저녁식사 과식은 내장지방으로 축적되어 복부미만 위험! 본문

건강정보

아침식사의 중요성과 아침식사를 해야 하는 이유는 비만 예방! 아침을 굶으면 당뇨와 고혈압 등의 대사증후군 위험! 저녁식사 과식은 내장지방으로 축적되어 복부미만 위험!

happy dreamer 2014. 7. 30. 12:57

 

 

 

아침식사의 중요성과 아침식사를 해야 하는 이유는 비만 예방! 아침을 굶으면 당뇨와 고혈압 등의 대사증후군 위험! 저녁식사 과식은 내장지방으로 축적되어 복부미만 위험!

 


오래 전부터 아침식사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많이들 얘기하고 있지만 아침 일찍 일어나서 바쁘게 살아가야 하는 현대인들에게는 힘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침을 굶거나 간편식사로 대체하게 되면 비만의 위험도 매우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 비만을 앓고 있는 환자들 중에 69%가 아침을 굶거나 대충 떼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떤 직장인의 경우에는 10년 동안의 직장생활 동안 매일 아침을 거르고 저녁에는 과식을 한 결과 고혈압과 당뇨와 같은 대사증후군에 걸려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까지 갔다고 합니다.

 

 

 


177cm에 72kg의 건강한 몸매를 가지고 있었던 이 직장인은 현재는 95kg이 넘어가는 고도비만 상태가 되어서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만환자 103명을 대상으로 수개월한 조사를 해본 결가 전체의 69%인 71명이 아침식사를 간단하게 떼우거나 굶는 것으로 나타나서 아침식사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흔히 경험해본 것이지만 아침을 거르고 생활을 하면 점심시간이 가까워지면 배가 고파서정신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러다보니 점심식사를 급하게 하게 되고 저녁에는 부족한 칼로리를 채우기 위해서 폭식을 하게 됩니다.

 

 

 

 


저녁에 과식을 해도 충분히 소화를 하고 운동도 해준다면 괜찮겠지만 대부분 과식과 야식을 먹은 후에는 잠자리에 들거나 쇼파에서 앉아서 TV를 장시간 시청하거나 인터넷 서핑을 하기 마련이라서 비만을 초래하는 것입니다.

 

 

 

 


그래 하루 3끼를 골고루 섭취하면서 적당한 운동과 함께 식습관을 개선해 나가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밤에 섭취된 음식물들은 에너지로 사용되지 못하기 때문에 대부분 내장지방으로 축적이 되고 복부 미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아침식사를 하는 것이 힘들도록 합니다.

 

 


미국에서도 4000명 가량을 조사해본 결과 아침을 거르는 경우에는 비만이 올 확률이 2배 이상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