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세계 10대 영양식품으로 알려진 마늘의 효능은 항암효과가 1위! 항암효능, 저혈압 예방, 정력향상, 항균작용과 면역력 증강! 본문

건강정보

세계 10대 영양식품으로 알려진 마늘의 효능은 항암효과가 1위! 항암효능, 저혈압 예방, 정력향상, 항균작용과 면역력 증강!

happy dreamer 2014. 7. 29. 15:58

 

 

 

세계 10대 영양식품으로 알려진 마늘의 효능은 항암효과가 1위! 항암효능, 저혈압 예방, 정력향상, 항균작용과 면역력 증강!

 


마늘의 효능은 익히 잘 알려져 있는데, 세계 10대 영양식품에 포함이 될 정도로 유명합니다.


여러 식품들 중에도 가장 두드러지는 것은 항암효과이며 다양한 효능들 때문에 마늘은 중요한 건강식품 중에 하나로 손 꼽힙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늘의 효능 중에 몇가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번째, 마늘은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마늘에는 유기성 게르마늄, 셀레늄, 디아릴 디설파이드 등의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암세포가 증식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암을 예방하거나 암에 걸리신 분들이 생마늘을 드시면 좋습니다.


두 번째, 저혈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소 혈압이 낮으신 분들은 손발이 차고 냉증이 있는데 마늘을 섭취하게 되면 몸이 따뜻해지면서 저혈압도 개선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보양식으로서 정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 스태미나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 마늘은 정력향상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자양가장 효과가 있는데 마늘에 들어 있는 비타민 B1과 아연과 같은 성분이 피로를 막아주며 생식기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네 번째, 마늘은 면역력을 증강시켜주고 항균작용을 해줍니다.


마늘은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세균이나 바이러스 침투를 막아줍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마늘이지만 단점 중에 하나는 마늘냄새가 심하다는 것입니다. 입냄새를 없애주려면 마늘을 드시고 김을 드신 후에 양치질을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지나치게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마늘은 하루에 2~3쪽 정도 드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