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두통 없애는 비방과 지압 방법 본문

건강정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두통 없애는 비방과 지압 방법

happy dreamer 2019. 1. 16. 22:08

두통이라는 것은 인간이 평생 함께 해야 하는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일반적인 증상도 있고 편두통 증상도 있는데 일반적인 증상 보다는 편두통은 통증이 더 심하게 느끼기 때문에 힘들어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은 뇌혈관성 두통이기 때문에 혈관이 수축할 때마다 통증이 반복적으로 오기 때문에 마치 숨을 쉴 때마다 통증이 오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벼운 진통제 정도로는 진통 효과가 없거나 증상의 완화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겨울철이 되면 두통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 중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두통 없애는 비방을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을 때는 두통 없애는 지압 정도로도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통 없애는 비방

 


지압으로 문제가 완전히 해결할 수는 없지만 증상을 호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두통 없애는 지압 방법을 3가지 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양쪽 관자놀이의 아랫부분을 손가락으로 10초 이상 눌러주고 몇회 정도를 반복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중지 손가락의 끝부분을 잡고 눌러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 지압법에서는 중지 손가락의 끝부분이 인체의 머리 부위에 해당이 됩니다. 편두통이 있을 때는 통증이 있는 쪽의 눈썹 밑에 움푹 들어가 있는 부분을 엄지손가락을 이용해서 위쪽 방향으로 여러 차례 지압을 해주면 증상을 호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상생활 중에 실천할 수 있는 두통 없애는 비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뇌혈관성으로 오는 증상일 때는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환자들 중에 50% 정도가 마그네슘이 부족하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마그네슘을 충분하게 섭취해주면 예방과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눈떨림 증상에도 효과가 있고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줄여주는데도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 마그네슘 섭취가 적은 분들은 충분하게 공급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견과류입니다. 호두나 아몬드에 많이 들어 있고 시금치에도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통 없애는 비방

 


2)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하루 권장량의 물을 마셔주면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어서 혈관 내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겨울이 되면 여름 보다 갈증을 적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하루에 1.5리터 이상은 섭취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물론 여름에는 수분이 더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2리터 이상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혈액순환도 원활하지 못해서 뇌에 산소가 충분하게 공급되지 못해서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두통이 올 때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만으로도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두통 없애는 비방

 


3) 평소에 섭취하는 음식물 중에 두통을 유발하는 것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술을 마실 때마다 증상이 유발된다면 음주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드와인을 즐겨 마시는 사람이 자주 두통이 온다면 레드와인의 섭취를 줄이거나 피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할 때마다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말초 신경을 자극할 수 있는 성분이 카페인이기 때문에 이것으로 인해서 증상이 심해진다면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카페인은 커피에만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드링크류에도 들어 있어서 드링크류를 섭취할 때 주의를 해야 합니다.

 


4) 잠을 잘 때 베고 자는 베개의 높이가 많이 않아서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낮은 베개 보다는 높은 베개를 사용하기 때문에 증상이 유발할 수 있는데 베개의 높이만 낮추어주어도 증상이 개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고혈압이 있는 분들도 베게를 낮게 베고 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찜질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 스팀타월이나 찜질팩을 이용해서 목부위와 뒷 머리 쪽에 대고 찜질을 해주시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근육을 이완시켜주면서 증상이 호전됩니다.

 

두통 없애는 비방

 


5) 바른 자세를 유지해주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고 컴퓨터 화면이나 스마트폰 화면을 많이 보기 때문에 잘못된 자세를 가지게 됩니다. 이러한 나쁜 자세들이 경추에 질환을 유발하면서 두통 증상도 발생하게 됩니다.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고 운동량을 늘려주면서 자세를 교정해주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목을 아래로 숙이고 있는 자세는 경추의 변형으로 인해서 신경을 압박하게 되고 다양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두통 없애는 지압


위와 같이 6가지 정도의 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 일상생활 중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이러한 방법들 외에도 실내 공기를 자주 정화해주면서 신선한 공기를 마셔는 방법도 있고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증상이 너무 심할 때는 민간요법에만 매달려서는 안되고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질환으로 인해서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빈번하게 증상이 나타난다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경추질환으로 인한 문제에 대해서 조금 더 말씀을 드리자면 디스크 초기증상이 있을 때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어깨 통증과 함께 뒷목이 당기는 증상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어깨나 뒷목이나 머리에 통증이 자주 발생한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상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두통 없애는 비방과 두통 없애는 지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