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평소 유방암 자가진단 중요하지만 유방암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 필요! 에스트로겐, 에스트론, 에스트라디올과 같은 여성호르몬 혈중 수치 감소! 본문

건강정보

평소 유방암 자가진단 중요하지만 유방암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 필요! 에스트로겐, 에스트론, 에스트라디올과 같은 여성호르몬 혈중 수치 감소!

happy dreamer 2014. 7. 28. 12:57

 

 

 

평소 유방암 자가진단 중요하지만 유방암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 필요! 에스트로겐, 에스트론, 에스트라디올과 같은 여성호르몬 혈중 수치 감소!

 


여성들에게서 가장 많이 발병하는 암 중에서 가장 많은 것이 유방암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여성들은 유방암에 걸리는 것을 가장 두려워하기도 한다고 하는데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발병률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운동을 계속해서 해주면 에스트로겐이 감소하여 유방암 증상의 위험도 현저하게 줄어들 수있다고 합니다.


과체중으로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는 비만여서 173명을 대상으로 12개월간 운동을 통해서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는지 실험을 해본 결과 운동을 했던 그룹에서는 혈중 여성호르몬 중에 에스트라디올과 에스트론의 수치가 현저하게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지 않았던 그룹에서는 혈중 호르몬 수치가 늘어나거나 약간 줄어드는 정도였습니다.

 

 

 


또한 운동을 했던 그룹에서는 체지방이 줄어들게 되면 호르몬 수치도 함께 줄어드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결론적으로 운동을 해주면 몸도 건강해질 뿐만 아니라 유방암도 예방할 수 있다는 결과입니다.

 

 


운동을 할 때는 처음부터 과격한 운동을 하는 것 보다는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주는 것이 중요하고 과체중인 경우에는 가볍게 걷는 운동부터 시작하여 하체에 근력을 길러준 다음에 조깅도 하고 다른 운동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서 근육운동을 조금씩 해주면 체지방을 줄이는데 더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운동 보다는 식습관을 조절하는 것이 건강에 더 좋다는 말도 있지만 식습관도 개선해야 하고 운동도 반드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하체운동을 많이 해주면 각종 성인병 예방과 함께 심장병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