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오른쪽 왼쪽 눈떨림 이유와 병원에서의 치료법 본문

건강정보

오른쪽 왼쪽 눈떨림 이유와 병원에서의 치료법

happy dreamer 2018. 11. 20. 21:33

몸이 계속 피곤하고 근육의 피로도 증가하면서 스트레스가 많아지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안면경련증입니다. 주로 눈이 떨리는 경우가 많고 증상이 심해지면 떨림 증상의 횟수가 계속 늘어나게 됩니다.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경우에는 안면에 경련이 일어나는 부위가 넓어지기도 하는데 이러한 오른쪽 왼쪽 눈떨림 이유는 신경 기능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발생을 하게 됩니다. 증상을 치료해주는 눈떨림 병원에서는 원인을 먼저 진단한 후에 치료를 하게 되는데 눈떨림 치료법으로 신경안정제를 처방하게 됩니다.

 

눈떨림 이유

 


증상이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에는 치료를 할 필요는 없지만 반복적으로 발생을 하고 이로 인해서 신경이 예민해진다면 반드시 눈떨림 병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왼쪽 오른쪽 눈떨림 이유가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의 부족 증상으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미네랄 성분이 체내에서 부족하게 되면 신경이 더욱 예민해지고 불안감과 긴장감을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불면증이 오게 되면 근육의 경련이나 다리나 팔에서 쥐가 자주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네랄 성분을 적당하게 공급을 해주시면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어서 안면경련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목근육과 경추 부위의 긴장으로 인해서 혈액순환에 이상이 발생하면 경련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목과 어깨 부위의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고정된 자세로 오래 동안 앉아 있거나 하는 등의 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장시간 컴퓨터로 업무를 하거나 게임을 하는 등의 습관을 개선해야 하고 스마트폰을 고개를 숙이고 오래 동안 보는 자세로 매우 나쁜 습관들입니다.

 

왼쪽 눈떨림 이유

 


목근육과 어깨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서 마사지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되고 목욕탕이나 사우나를 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심한 분들은 한의원이나 일반 병원에 가서 물리치료를 통해서 뭉쳐진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눈떨림이 심해서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는 정도라면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은 후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미네랄 성분의 부족 증상이 각종 불안감과 긴장감의 증가를 가져오고 스트레스가 많아지는 상황이라면 단기적으로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처방을 받아서 신경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눈떨림 치료법이 중요합니다.

 

오른쪽 눈떨림 이유

 


눈이 떨리는 증상은 의학용어로는 안검경련이라고도 합니다. 눈꺼풀에서 경련이 일어나는 증상인데 주기적으로 경련이 일어나기 때문에 증상이 심할 때는 불편함을 심하게 느끼게 됩니다. 특히 공부를 하거나 책을 읽을 때도 불편함이 있고 운전을 할 때도 신경이 많이 쓰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거나 피로가 많이 누적되었을 때도 나타날 수 있지만 약물 복용의 부작용을 발생할 있는데 멀미약이나 항히스타민제, 진정제, 카페인 성분들로 인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구요.

 


증상이 심할 때는 병원에 가셔서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것이 빨리 치료를 할 수 있는 방법이긴 하지만 치료를 받으면서 휴식을 취해주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피로가 누적이 되어서 발생한 경우에는 충분하게 쉬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면 스트레스를 조절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좋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주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는 견과류와 조개류, 우유, 육류 등을 충분하게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눈떨림 병원

 


안검경련은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고 안면경련은 얼굴 부위에 경련이 일어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눈꺼풀의 경련도 포함이 되고 이마나 입꼬리, 뺨 등에서도 경련이 일어날 수 있는데 이러한 증상의 원인은 모두 안검경련이 발생하는 원인과 동일합니다. 연령에 상관없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도 안면에 경련이 자주 일어난다면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원인을 파악 후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재발이 잦은 증상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치료를 해야 하고 예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눈떨림 치료법


예방을 하고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필요한 영양소의 섭취 외에도 불안감과 긴장감을 증가시키는 원인들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숙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잠이 부족하게 되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스스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불면증을 개선해주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노력을 해보겠지만 노력을 해도 효과가 없다면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고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요즘에 처방이 되는 신경안정제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약들입니다. 예전에는 다양한 부작용 때문에 복용을 꺼려왔지만 요즘은 천연성분들로 약을 만들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간혹 혈액순환의 장애로 인해서 눈떨림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혈액순환의 장애가 되는 원인을 해결해주셔야 합니다. 어깨근육이나 목근육들이 자주 뭉치거나 자세가 좋지 않아서 경추가 틀어져 있거나 요추가 틀어져 있는 경우에도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부나 일을 할 때에도 오랜 시간 고정된 자세로 있지 말고 몸을 자주 움직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오른쪽 왼쪽 눈떨림 이유와 눈떨림 병원에서의 눈떨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