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50가지, 기적의 뇌건강 운동법 본문

건강정보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50가지, 기적의 뇌건강 운동법

happy dreamer 2018. 11. 9. 14:42

인간은 나이가 들면서 질병에 대한 많은 걱정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그 중에서도 노인들에게는 치매에 대한 걱정이 가장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걱정만 하고 있을 뿐 뇌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들에는 관심이 없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기적의 뇌건강 운동법을 소개하면서 효과적인 운동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다리와 팔을 동시에 움직여서 뇌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힐터치 운동, 말초신경과 중추신경을 자극해주는 그렙바이 운동, 다리와 팔을 엇박자로 움직여주는 스텝터치 운동 등 다양한 운동들이 있습니다.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50가지

 


하지만 이러한 운동들을 보다 더 효과적인 기적의 뇌건강 운동법은 다함께 모여서 매일 춤을 추는 것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연구진들이 6개월간 실험을 해본 결과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춤을 추게 되면 다른 어떠한 운동들 보다 뇌기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노인들이 아침마다 다 함께 모여서 반복적인 우슈 동작으로 건강관리를 하는 지역들이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렇게 하는 것이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어떤 분이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50가지 생활습관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실천사항들이 너무나 많아서 모두 따라 하는 것은 힘이 들겠지만 읽어보시고 본인이 꾸준하게 할 수 있는 것들은 실천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내용들이 모두 공감이 가능 내용들이긴 하지만 빠짐없이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오히려 스트레스가 될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오히려 뇌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는 몇가지 골라서 꾸준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50가지 생활습관들을 소개하겠습니다.

 

기적의 뇌건강 운동법

 


1) 맨손으로 할 수 있는 체조를 아침에 해주시면 좋습니다. 2)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해주시기 바랍니다. 3) 다른 사람을 원망하거나 비난하는 말 보다는 기쁨과 감사하는 말을 많이 하세요. 4) 뇌를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들을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5) 콩에는 우리 뇌에 영양을 주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청국장이나 두부와 같은 음식들 많이 섭취해주세요. 6) 콜레스테롤 때문에 계란 섭취를 꺼려하는 분들이 있는데 적당하게 드시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 7) 멸치도 좋은 음식입니다. 마른 멸치를 식탁에 두고 자주 드세요.

 

뇍건강에 도움이 되는 50가지

 


8) 치아가 손상되고 없으면 치매가 빨리 올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치아관리를 잘해주세요. 9) 음식물을 섭취할 때는 천천히 꼭꼭 씹어서 드시는 것이 뇌건강에 좋습니다. 10) 음식을 가리지 말고 골고루 드시기 바랍니다. 11) 갈등을 많이 하거나 고민이 너무 많으면 스트레스가 증가해서 뇌세포가 공격을 받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세요. 12) 옛날 어르신들이 많이 하는 치매 예방법 중에 호두를 주머니에 가지고 다니면서 굴리는 운동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이것도 좋은 운동입니다. 13) 박수를 많이 치게 되면 몸 전체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14) 그림을 그리면 치매의 발병률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잘 그릴 필요는 없지만 빈 종이가 있으면 자주 그림을 그려주시기 바랍니다. 15) 손을 많이 쓰는 분들은 오래 산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휘자들은 대부분 장수를 한다고 하네요. 16) 머리와 손을 동시에 많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뜨개질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취미로 하세요. 17) 가운데 손가락은 뇌와 연결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가운데 손가락을 많이 자극해주세요. 18) 손을 비벼서 마찰시킨 후에 뜨거워진 손으로 자신의 몸을 마찰해주면 좋습니다. 19) 주택에 사시는 분들은 자신의 집 앞을 청소해주면 운동도 되고 좋습니다. 20) 휴식을 취할 때는 몸만 쉬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는 것도 멈추고 쉬어주어야 합니다.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50가지

 


21) 사랑을 할 때는 뜨겁게 하세요. 22) 흥분을 하면 엄청난 양의 뇌세포가 죽어간다고 합니다. 화내지 마세요. 23) 미워하는 마음을 버리세요. 미워하는 마음은 혈관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24) 과거에 매여 있지 말고 항상 미래를 계획하세요. 25) 잔소리를 많이 하면 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 모두 기가 빠집니다. 26) 짜증을 많이 내면 산성 체질로 바뀌어서 병에 잘 걸립니다. 27) 발은 따뜻하게 해주고 머리는 차게 해주세요. 28) 추운 날씨에는 방한을 잘해서 외출하세요. 29) 10분 정도씩 정수리를 두드려주면 좋습니다. 30) 매일 새로운 마음가짐과 다짐을 해보세요. 31) 책을 읽을 때는 소리 내어서 읽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50가지


32) 나이가 들어도 암기를 많이 하면 좋습니다. 이름이나 지명 등을 외워보세요. 33) 취미 활동을 하면 젊게 살 수 있습니다. 34)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뇌가 쪼그라듭니다. 스트레스를 피하세요. 35) 외국어를 배우세요. 이중 언어를 사용하면 치매가 예방됩니다. 36) 대화를 많이 하세요. 37) 춤을 추고 노래를 많이 하는 것도 좋습니다. 38) 매일 일기를 쓰면 좋습니다. 39) 끝말 잇기나 퍼즐 맞추면서 뇌를 사용하세요. 40) 성격을 낙천적으로 바꾸어보세요. 41) 몸을 많이 움직여주면 도움이 됩니다. 42) 항상 궁금증이 많은 사람들은 뇌가 건강합니다. 호기심을 많이 가지세요.

 


​43) 다른 사람을 위해서 봉사를 하면 마음이 행복해지면서 건강해집니다. 44) 숙면을 취하도록 노력하고 식사를 맛있게 하세요. 45) 크게 웃으면 좋습니다. 46) 세탁기를 사용하지 말고 가끔 손빨래를 하세요. 47) 흡연이나 음주는 줄이시거나 안하시는 좋습니다. 48) 억지로 참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49) 답답한 마음이 들 때는 호흡 깊게 들이키고 내쉬어보세요. 5) 종교를 가지는 것은 매우 유익합니다. 이상으로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50가지 습관들을 알아보았고 기적의 뇌건강 운동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