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여드름 피부관리와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으로 피부 세균인 박테리오파지가 효과적? 호르몬 분비량을 변화를 위해 특정 피임약 투여나 항생제 처방은 박테리아 내성 증가! 본문

건강정보

여드름 피부관리와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으로 피부 세균인 박테리오파지가 효과적? 호르몬 분비량을 변화를 위해 특정 피임약 투여나 항생제 처방은 박테리아 내성 증가!

happy dreamer 2014. 7. 22. 09:33

 

 

 

여드름 피부관리와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으로 피부 세균인 박테리오파지가 효과적? 호르몬 분비량을 변화를 위해 특정 피임약 투여나 항생제 처방은 박테리아 내성 증가!

 


영국의 학원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들이 여드름이 얼굴에 나면 40% 이상이 수업시간에 제대로 집중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20% 가량은 결석까지 하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성인들 중에 여드름이 심하게 발생한 사람들은 83% 가량이 자신감을 잃기도 하고 80% 정도는 우울증까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나서 여드름 치료는 많은 사람들에게 절실한 상황입니다.

 

 

 

 


수년 전 영국 모대학에서의 연구에 의하면 피부 세균의 일종이 박테리오파지가 여드름을 치료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박테리오파지는 세균에 기생하면서 세균을 먹이로 삼고 있는 인체에 무해한 박테리아로서 여드름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여드름 치료는 호르몬 분비량을 변화시켜주기 위해서 특정 피임약을 투여하기도 하고 항생제를 처방하기도 했지만 이러한 치료방법은 박테리아의 내성을 키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박테리오파지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박테리아이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 사용할 경웅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현재 실험 중에 있는 방법은 박테리오파지를 함유하고 있는 제를 피부에 도포함으로서 여드름을 제거하는 방법을 연구 중에 있습니다.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방법이 개발되어지기를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