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이가 시릴 때 민간요법과 이가 시릴 때 치료 방법 본문

건강정보

이가 시릴 때 민간요법과 이가 시릴 때 치료 방법

happy dreamer 2018. 8. 13. 15:00

오복 중에 하나라고 하는 치아 건강은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저 또한 젊을 때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던 치아 건강이 요즘은 왜 이리 후회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치주염이나 치은염 등으로 인해서 통증이 발생하거나 치아가 시린 증상을 수도 없이 겪은 후에야 치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양치도 구석구석 잘하고 있고 일주일에 2번 가량은 잠을 자기 전에 구강청정제로 세균의 발생을 억제해주고 있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을 고치고 있지만 남은 치아라도 관리를 잘하고 싶습니다.

 

이가 시릴 때 민간요법

 


다양한 치아 질환의 원인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치석으로 인한 영향이 가장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 않거나 잘못된 칫솔질로 인해서 잇몸이 자극되어서 잇몸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치석은 치은염이나 치주염의 발병의 원인이 되고 제거가 되지 않으면 증상이 더욱 심해져서 저절로 치아가 빠지면서 유실이 되기 때문에 치석을 제거하는 것을 매우 중요합니다. 이가 시릴 때 치료 방법도 치석을 제거하게 되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이가 시릴 때 민간요법으로 통증을 줄여주거나 임시방편으로 마늘이나 양파를 물고 있는 등의 방법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않습니다. 치석을 제거해주어야만 잇몸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것도 염증이 발생해서 잇몸이 부어있기 때문인데 부어있는 잇몸에 칫솔질을 하게 되면 피가 나는 것입니다. 치은염과 치주염을 치료하지 않으면 잇몸이 건강하지 못해서 아래 잇몸은 점점 밑으로 내려가고 위의 잇몸은 계속해서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결국은 치아의 뿌리 가까이 가면 갈수록 자극이 있을 때마다 시리고 통증을 느끼는 것입니다.

 

이가 시릴 때 치료 방법

 


그래서 이가 시릴 때 민간요법으로 해결하는 것 보다는 원인이 되는 치석을 제거하여서 유발 원인을 제거해주면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치석을 제거하는 이가 시릴 때 치료 방법은 스케일링 시술을 하게 됩니다. 오래 전에는 의료기술이 발달되지 못해서 일일이 긁어내는 방법으로 제거를 했지만 요즘은 음파 진동을 통해서 치석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취를 하지 않고 진행이 되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끝낼 수 있습니다.

 

이가 시릴 때 민간요법

 


물론 잇몸 속에도 치석이 깊숙이 있다면 잇몸 스케일링을 해야 합니다. 잇몸 스케일링은 잇몸을 강제로 벌린 후에 잇몸 속에 있는 치석을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마취를 하고 시술을 해야 합니다. 마취를 하면 아프지는 않지만 잇몸을 벌리고 잇몸 속에 있는 치석을 모두 제거하기 위해서는 한번의 시술로 하기에는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잇몸 스케일링을 할 때에 최소 2회 이상의 진료를 권하고 있습니다. 3~4번 정도 횟수를 나누어서 하게 됩니다.

 


눈에 보이는 치아 표면에 있는 치석은 치은염만 유발합니다. 하지만 잇몸 속에 발생한 치석으로 인해서 치주염이 발생하면 치아의 뿌리까지 염증이 생기고 잇몸뼈가 녹아내리면서 치아가 송두리째 뽑혀버리는 끔찍한 상황이 됩니다. 그래서 치주염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고 치석 제거는 최소 1년에 1회 정도는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에서는 6개월에 한번 오라고 하는 곳도 있지만 6개월에 한번은 좀 번거로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가 시릴 때 치료 방법

 


치석을 제거하고 나면 칫솔질을 할 때 피가 나는 것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가 시렸던 분들도 많이 호전됩니다. 본인의 치아는 스스로 관리를 해야 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서 치아에 충치나 치은염, 치주염 등이 발생하지 않았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자주 검진을 하거나 양치를 자주 하시는 분들도 충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칫솔질을 하는 방법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치과에 가시면 올바른 칫솔질에 대한 교육도 진행을 합니다.

 

이가 시릴 때 민간요법


칫솔이나 치약의 선택도 중요합니다. 어떤 제품이 좋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너무 저렴한 상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하지 않습니다. 여유가 되시면 비싼 제품을 쓰면 그 만큼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면 여유가 없으시더라도 중간 가격 이상으로 구입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칫솔이 좋지 않아서 잇몸에 자극을 많이 주기 때문에 잇몸질환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칫솔모도 많은 차이가 납니다.

 


치과를 선택하는 것도 주위에 치과를 다니시는 분들에게 많이 물어보시고 실력 있고 친절한 곳이 좋습니다. 친절하지도 않고 실력도 없으면서 비용도 비싸게 받는 곳을 찾아가셨다고 돈도 날리고 불필요한 시술을 강요하는 곳도 의외로 많습니다. 이상으로 이가 시릴 때 민간요법과 이가 시릴 때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