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방광암 수술 비용과 방광암 수술 후 관리 방법 본문

건강정보

방광암 수술 비용과 방광암 수술 후 관리 방법

happy dreamer 2018. 7. 19. 00:15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들이 방광암에 걸려서 수술을 하시게 되면 보험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방광암 수술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듭니다. 그래서 수술 비용에 대해서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상급병원에 입원하시면 기준병실 기준으로 한달 정도를 입원하시게 되면 1천만원 정도는 소요가 됩니다. 중소 종합병원에서 수술을 하시게 되면 한달 정도 기준병실을 사용하시면 방광암 수술 비용은 600~700만원 정도 예상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보험이 가입되어져 있으면 가입년도에 따라서 80~100% 차등적으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방광암 수술 비용

 


방광암이라는 것은 방광 내부에서 비정상세포의 성장으로 인해서 악성 종양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주로 60세 이후부터 많이 발병을 하게 되고 남성들이 여성들 보다 더 잘 걸린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증상이 발견되면 보존적 치료를 하기도 하지만 방광 전체에 전이가 많이 되어 있고 증상이 좋지 않으면 적출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예방과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방광암 수술 후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생하는 원인은 발암물질에 많이 접촉을 하게 되면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주로 화학공장이나 염료공장에서 일을 하셨던 분들이 위험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흡연을 많이 하게 되면 비흡연자 보다 최대 4배까지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인공 감미료를 많이 섭취하거나 커피를 지나치게 많이 마셔도 원인이 됩니다. 진통제를 많이 투약하거나 방사선 검사를 많이 받은 경우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방광암 수술 후 관리

 

 
모든 질병은 조기에 발견을 하게 되면 치료의 예후가 좋습니다. 방광암도 조기에 발견을 하게 되면 방광을 적출하지 않고 보존적 치료로 종양제거가 가능하고 항암치료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타나는 증상들을 미리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광에 악성 종양이 있으면 대부분 혈뇨를 보게 됩니다. 붉은색이나 때로는 녹색 등으로 보일 수 있지만 소변색이 평소와 다른 경우에는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방광암 수술

 


소변을 볼 때 통증이 느끼는 배뇨통이 발생합니다. 빈뇨 증상이 생기면서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됩니다. 소변을 참지 못할 정도의 절박뇨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관의 폐색 등으로 인해서 하지에 부종이 생길 있고 복부의 양측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소변을 보는데 문제가 생기가 때로는 배뇨통이 극심해서 매우 고통스러운 경우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들이 있을 때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면 됩니다. 먼저 요세포 검사를 받아보시고 증상이 의심이 되면 방광경 검사를 통해서 육안 관찰을 하게 됩니다. 증상이 있는데 방광경 검사로 확진이 안되는 경우에는 방사건 검사를 받게 됩니다. 보다 정밀한 검사를 위해서 MRI나 단층촬영과 같은 영상장비로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방광암 수술 후 관리 방법

 


방광암 수술 후 관리 방법은 우선적으로 금연을 하시는 것이 기본입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발병률이 높아지고 재발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금연은 필수입니다. 노폐물을 배출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를 해주셔야 합니다. 대부분 환자들이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깨끗한 물을 하루 권장량 이상 섭취해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 합니다.

 

 

 

 


그리고 예방이나 재발을 위해서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음식들이 좋은데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음식으로 많이 섭취하지 못하신다면 건강식품 회사에서 판매하는 종합 비타민을 구입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단일 제제로 된 비타민 보다 멀티 비타민이나 종합 비타민을 드시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방광암도 암이기 때문에 암예방에 특히 좋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마늘, 양파, 버섯과 같은 음식들이 좋은데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 성분이 항암작용에 뛰어납니다.  라이코펜 성분이 다량 함유된 토마토가 좋은데 라이코펜도 항암 효과에 좋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키위, 오렌지 등의 과일도 좋습니다.

 


방광암은 재발이 잘되는 편이라서 특히 관리를 잘해주어야 합니다. 남성들이 더 잘 걸리는 이유가 흡연자가 많기도 하고 염료 공장이나 화학공장에서 일을 하는 남성들이 많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방광암 수술 비용과 방광암 수술 후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