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하체 비만 운동과 하체 비만 다이어트 식단 본문

건강정보

하체 비만 운동과 하체 비만 다이어트 식단

happy dreamer 2018. 7. 16. 13:57

여름이 되면 많은 여성들의 관심은 날씬한 팔과 다리를 가지는 것입니다. 아마도 대부분 내 다리는 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다리가 굵은 것이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체형에 따라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리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하체 비만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서 체중을 감량해주어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운동 부족이 원인이라면 하체 비만 운동을 통해서 근력을 길러주게 되면 다리가 날씬해질 수도 있습니다.

 

하체 비만 운동

 


상체와 하체가 모두 날씬하면 좋겠지만 한가지만 선택할 수 있다면 상체가 날씬한 것이 더 좋습니다. 상체가 날씬한 사람들은 복부 비만이 적은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내장 지방이 많아서 복부가 비만해지면 각종 성인병 발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하체가 비만해서 병에 걸리는 확률은 낮은 편입니다. 물론 혈액순환에 흐름이 좋지 않아서 부종으로 인한 비만일 때는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분들은 증상을 개선해야 합니다.

 


하체 비만 운동을 통해서 종아리와 허벅지의 살을 빼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다른 부위 보다 살을 빼는 것이 어려운 부위이기 때문에 운동도 꾸준하게 해주어야 하지만 하체 비만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서도 식습관을 동시에 개선을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어떠한 체질과 유형을 가지고 있는지 진단을 받은 후에 해당 유형에 맞는 운동을 실시해주어야만 효과가 있습니다.

 

하체 비만 다이어트

 


1) 허벅지와 종아리가 커졌다가 줄었다가 반복을 하는 경우에는 ‘부종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녁 시간대가 되면 종아리와 허벅지, 발목 등이 부어 있다면 부종 때문에 하체의 비만이 된 것입니다. 주로 허벅지는 물렁물렁한 편이지만 종아리는 단단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분들은 붓기를 뺄 수 있도록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고 혈액순환을 개선해야 합니다.

 

하체 비만 다이어트 식단

 


식단도 개선을 해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을 자기 전에 반신욕이나 족욕 등을 통해서 종아리 부위의 근육에 긴장을 풀어주면 혈액순환이 잘됩니다. 운동을 격하게 하는 것 보다는 가볍게 걸어주는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은 맵고 짠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야채와 당분 함량이 적은 과일을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2) 하체에도 지방이 쌓이게 되는데 하체에 지방이 많은 사람은 ‘지방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하면서 하체 운동을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근육량을 늘리게 되면 반대로 지방이 줄어들면서 다리 사이즈가 줄어들게 됩니다. 근육을 너무 많이 늘리게 되면 오히려 다리가 뚜꺼워지는 근육형의 사람들도 있으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체 비만

 


3) 선천적으로 허벅지와 종아리에 근육이 많거나 종일 서서 일하는 사람들 중에는 다리가 근육이 단단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어떤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해도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라서 하체의 살을 빼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심지어는 근육 사이에 지방이 쌓여 있어서 하체의 비만 중에서 살을 빼는 것이 가장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현대의학의 도움을 받으면서 담당의사와 꾸준한 상담을 통해서 장기적으로 비만을 탈출해야 합니다.

 

하체 비만 운동


근육형의 사람들에게 좋은 운동은 과격한 운동을 통해서 근육을 더 만드는 것 보다는 운동을 가볍게 해주면서 스트레칭을 많이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요가나 필라테스와 같은 운동도 좋고 스트레칭 자세를 잘 모르는 분들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에 근육이 많다고 무조건 하체 운동을 피하는 것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스스로 하체의 살을 빼는 것이 어렵고 스트레스가 극심하다면 시술을 생각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방 흡입과 같은 방법으로 인위적으로 축적된 지방을 줄여주면 종아리와 허벅지의 사이즈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하체 비만 운동과 하체 비만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