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복부 비만 해결 방법으로 복부 비만 없애는 운동 본문

건강정보

복부 비만 해결 방법으로 복부 비만 없애는 운동

happy dreamer 2018. 7. 17. 23:51

배가 자꾸 나오는 것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복부에 지방이 쌓이는 비만 상태가 되면 건강을 위협하는 중대한 원인이 됩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90cm 이상 허리 둘레가 되면 비만으로 진단을 하고 여성의 경우에는 85cm 이상이 되면 복부 비만이라고 합니다. 피하지방이 어느 정도 쌓이는 것은 위험하지 않지만 배가 많이 나오면서 내장지방이 과다하게 쌓이면 건강에 많은 문제가 됩니다. 간건강에도 좋지 않고 혈관 내에도 지방 흡입되면서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복부 비만 해결 방법

 


그래서 오늘은 복부 비만 해결 방법으로 복부 미만 없애는 운동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배가 나오는 것을 줄이기 위해서 윗몸 일으키기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큰 효과가 없습니다. 허리둘레를 줄이는데 도움은 되겠지만 내장 지방을 줄이는데는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그래서 운동과 함께 지방의 섭취도 줄이셔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짜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복부 비만 없애는 운동은 유산소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를 타는 것도 좋고 걷는 운동이나 수영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할 때는 최소한 30분 이상 연속을 해줄 때 지방을 태우기 시작합니다. 잠깐 하는 운동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일상생활 중에서도 자주 걸어 다니고 한 코스 정도의 거리는 버스를 타지 않고 이동을 해주시면 운동이 많이 됩니다.

 

복부 비만 없애는 운동

 


골반이 틀어지면 복부 비만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복부 비만 해결 방법으로 골반을 교정하게 되면 복부와 하체 비만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 골반이 틀어질 수도 있고 출산 후에 골반에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반이 심하게 틀어진 것이 아니라면 요가와 같은 운동을 하시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터넷에 많이 올라와 있는 골반 스트레칭을 함부로 따라하시는 것 보다는 전문가에게 직접 배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부 비만 없애는 운동

 


내장 지방을 줄여야 하는 이유는 내장 지방이 축적이 되면 건강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혈관과 간으로 지방 성분이 흡입이 되면서 지방간이나 간질환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리고 혈관으로 유입이 되면 심혈관계 질환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반드시 복부 비만은 개선을 해주어야 합니다. 허리둘레가 계속 늘어나는 것이 몸 전체 건강을 좌지우지하기 때문에 철저한 다이어트를 통해서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운동을 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방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마른 사람들 주에도 내장 지방이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배가 나오지 않았는데 내장 지방이 과다하게 축적이 되어서 건강에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그래서 몸이 말랐다고 해서 내장에 지방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살이 안찌는 체질이면서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는 분들 중에 더욱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복부 비만 해결 방법

 


평소 섭취하고 있는 음식도 개선을 해주어야 합니다. 밥을 잘 먹으면 건강하다고 하는 것이 오히려 내장 지방을 더 많이 축적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잡곡밥을 싫어해서 흰쌀만 섭취하게 되면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됩니다. 탄수화물은 당성분이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면 지방으로 변환이 되면서 체내의 지방이 지속적으로 축적이 되어서 건강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복부 비만 해결 방법


그래서 요즘은 쌀밥만 섭취하지 않고 다양한 잡곡을 넣어서 밥을 지어서 먹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콩이나 현미와 함께 밥을 짓기도 하고 슈퍼 푸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렌틸콩을 쌀과 함께 섭취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렌틸콩의 다양한 효능들 때문에 렌틸콩의 소비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운동을 많이 하지 않아도 식습관을 개선해주면 살이 빠지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운동은 계속해서 해주어야 하고 운동을 쉬면 다시 살이 찌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식단을 개선해서 꾸준하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해주면 운동을 하지 않아도 살이 빠질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복부 비만 해결 방법으로 복부 비만 없애는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