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렌틸콩 먹는 방법과 브라운 렌틸콩 요리법 본문

건강정보

렌틸콩 먹는 방법과 브라운 렌틸콩 요리법

happy dreamer 2018. 7. 12. 15:45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에 좋은 음식들이 우리에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슈퍼푸드라고 불리우는 곡물이 있습니다. 안경 렌즈와 같은 생김새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렌즈콩이라고도 하는 렌틸콩이 5대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렌틸콩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렌틸콩 먹는 방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른 음식들보다 렌틸콩 요리법은 간편하기 때문에 섭취하는 것도 용이합니다.

 

렌틸콩 먹는 방법

 

 


건강을 위해서 채식을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좋아서 풍부한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 렌틸콩의 섭취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좋고 변비를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렌틸콩의 원산지는 호주나 캐나다, 인도 등에서 자생하였지만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재배 농가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한국 사람들이 간편하게 렌틸콩 먹는 방법은 밥을 지을 때 잡곡으로 넣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쌀밥만 섭취를 하게 되면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잡곡밥을 지어서 섭취를 해야만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콩류의 잡곡을 많이 넣어서 드시면 부족한 단백질의 섭취를 늘릴 수 있고 육류를 드시지 않아도 단백질의 공급이 가능합니다. 육류를 통해서 단백질을 공급하는 것 보다는 콩과 같은 식품을 드시는 것이 건강에 유익합니다.

 

렌틸콩 요리법

 


밥에 넣어서 먹는 것 외에도 브라운 렌틸콩 요리법은 다양합니다. 콩을 삶아서 물기를 빼준 다음 발사믹 식초와 올리브유를 넣어서 볶아서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올리브유를 첨가하는 이유는 특유의 렌틸콩 냄새를 줄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유럽지역이나 인도와 같은 나라에서는 카레를 만들 때 넣기도 하고 스프를 만들 때 넣어서 함께 섭취를 합니다. 샐러드를 드실 때 렌틸콩을 첨가해서 드시는 방법도 있으니 건강에 좋은 렌틸콩을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렌틸콩 먹는 방법

 


다양한 연구결과에 의해서 렌틸콩이 당뇨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혈당을 관리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당수치를 조절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는데 혈관 속에 쌓여 있는 각종 노폐물이나 콜레스테롤을 줄여줍니다. 비타민B와 엽산 등이 많이 들어 있고 아연이 들어 있어서 혈당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엽산은 임산부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성분으로서 기형아 출산을 예방하는데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우리에게는 생소한 곡물이지만 이미 외국에서 6000년 이상 주식으로 섭취하고 있던 식품입니다. 카레를 주식으로 먹는 인도 사람들은 렌틸콩도 많이 섭취를 하기 때문에 비만 환자가 적고 건강을 잘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전통 요가를 배우는 사람들 중에서 요가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인도식 건강 관리법으로 몸을 더욱 건강하게 유지를 한다고 합니다. 물론 검증이 된 것은 아니지만 렌틸콩이나 카레와 같은 음식은 이미 슈퍼푸드로 검증이 되었기 때문에 카레를 만들 때 완두콩 대신 렌틸콩을 넣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렌틸콩 요리법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는 렌틸콩은 색상도 다양합니다. 검은색은 기본이고 갈색, 노란색, 주황색, 초록색, 붉은색 등 각양각색의 모양을 가지고 있는 콩입니다. 다른 어떤 곡물이나 채소 보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고구마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 보다 10배 이상 함유되어 있고 바나나에 비해서는 무려 12배가 넘은 식이 섬유가 들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개선해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렌틸콩 먹는 방법


요리를 해서 드시는 방법도 다양한데 밥을 지을 때 섞어서 드시면 가장 간편하지만 색다르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렌틸콩만 삶아서 샐러드에 넣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갈아서 두유로 만들어서 드셔도 되고 삶은 콩을 그냥 섭취해도 맛있습니다. 흰밥만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곡물이나 콩을 함께 넣어서 주면 골라내고 쌀밥만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의 식습관을 그대로 내버려두시면 어릴 때부터 내장지방이 많아지게 됩니다. 아이가 싫어하더라도 식습관을 잘 개선하셔서 건강한 입맛으로 바꾸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내에서도 렌틸콩을 직접 재배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쇼핑몰을 검색해보시면 종자를 판매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재배를 원하시는 분들은 종자를 조금 구입해서 심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는 생각 보다 수확량이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식구들이 먹을 정도만 하신다고 생각하시고 재배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건조한 지역에서 잘 자라고 수확량도 많은 작물입니다. 이상으로 렌틸콩 먹는 방법과 브라운 렌틸콩 요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