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올바른 가그린 사용법과 가그린 효과에 대해서 본문

건강정보

올바른 가그린 사용법과 가그린 효과에 대해서

happy dreamer 2018. 7. 9. 22:31

가그린과 같은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목적이 예전에는 입냄새를 없애기 위함이었습니다. 낮시간에 식사를 하고 양치를 못했거나 할 수 없는 상황일 때 누군가를 만나서 얘기를 할 때 입냄새를 제거하는 용도였습니다. 그렇게 사용을 하던 구강청결제가 이제는 충치를 예방하거나 입속에 세균을 제거하는 용도로도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그린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올바른 가그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그린 효과

 


치아가 건강한 것이 복이라고 했는데 저도 나이가 들면서 치아 건강에 대해서 부쩍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치아관리를 위해서 치석을 제거하기 위해서 스케일링도 하고 양치질 외에도 잠을 자기 전에 가글액을 사용합니다. 실제로 양치질을 깨끗하게 하고 자더라도 잠은 자는 중에 충치균이 활동을 많이 하게 되고 치석이나 충치가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일주일에 2번 정도는 잠을 자기 전에 구강청결제를 사용하여서 가그린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양치질을 잘해야 하는 이유가 잇몸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양치질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조금씩 쌓이게 되는 플라그와 치석으로 인해서 잇몸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치은염 정도는 양치질만 잘 해주어도 제거가 될 수 있지만 치주염은 잇몸 깊숙이 발생하기 때문에 양치질로는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일반 스케일링 외에도 잇몸 스케일링을 통해서 잇몸 속에 있는 치석을 제거해주어야 예방과 치료가 됩니다.

 

올바른 가그린 사용법

 


치은염이 치주염이 생기면 잇몸이 붓게 되고 잇몸에서 피가 날 수 있습니다. 양치질을 하는 중에 잇몸에서 피가 자주 나는 분들은 치주염으로 인해서 잇몸이 붓는 것이기 때문에 치주염 치료를 하지 않으면 나중에는 잇몸뼈가 녹아내리게 되고 심하면 치아가 저절로 빠져버립니다. 치아는 한번 손상이 되면 회복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건강할 때 예방을 하고 치료를 해야 합니다.

 

가그린 효과

 


그래서 양치질 외에도 구강청결제를 사용해서 이중으로 예방과 치료가 되어야 합니다. 올바른 가그린 사용법을 통해서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구강청결제를 구입하실 때에는 ‘의약외품’이라는 식약처의 허가를 받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 마트에 판매하는 잘 알려진 제품은 모두 이러한 식약처 허가를 받은 제품들입니다. 그리고 자주 사용을 하는 것은 부작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남용을 해서는 안됩니다. 수시로 사용을 하는 사람들 중에는 입 안의 건조함이 심해서 병원 치료를 받는 분들도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구강청결제에는 염화세틸피리디늄과 불화나트륨 등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충치균을 억제해주고 각종 세균을 증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각 제품마다 사용법이나 용량 등이 다르기 때문에 구입하신 제품의 사용법을 잘 읽어보고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성분의 함량이나 향에 따라서 단계도 구분되어져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그린 사용법

 


양치를 한 후에 구강청결제를 바로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시간 간격을 두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취침 전에 가글액으로 가글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자는 동안에 세균이 증식하기 때문에 취침 전에 가글을 해주시면 됩니다. 예전에 판매를 하던 가글액들은 색깔을 내기 위한 착색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치아가 변색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대부분 무색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가그린 사용법

 


가글액으로 가글을 한 이후에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구강 내에 남아 있는 화학성분들이 음식을 섭취하면서 함께 체내로 유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취침 전에 가글을 하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치은염이 치주염은 음식물의 찌꺼기가 치아에 끼이면서 플라그를 생성하게 됩니다. 플라그 성분은 처음에는 물렁한 상태이지만 제거가 되지 않으면 치석으로 변하면서 치아에서 잘 떨어지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치석은 양치질을 열심히 해도 잘 제거되지 않으면 스케일링을 통해서만 제거가 될 수 있습니다. 치은염이라는 질환은 눈에 보이는 치아 부위에 치석이 발생해서 충치를 유발하는 질환이고 치주염은 잇몸 속에 치석이 쌓이면서 충치와 세균이 증식이 됩니다. 치주염이 심하면 잇몸 속에 염증이 발생하고 잇몸이 부으면서 출혈도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하기 어려운 부위이기 때문에서 잇몸 스케일링을 통해서만 치료가 가능합니다.

 

가그린 효과


가글액이 부작용도 있을 수 있지만 적절하게 사용을 해주시면 치아건강을 지키는 매우 유용한 제품입니다. 사용법에 따라서 정확하게 사용을 해주시고 용량도 잘 지켜주시면 걱정하시는 부작용은 없습니다. 이상으로 올바른 가그린 사용법과 가그린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