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빠른 체중감량 효과를 위한 체중감량 운동 계획 본문

건강정보

빠른 체중감량 효과를 위한 체중감량 운동 계획

happy dreamer 2018. 7. 4. 21:55

많은 사람들이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강구합니다. 운동으로 살을 빼기도 하고 다이어트 식단을 짜서 체중을 감량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체중감량 운동 계획을 세워서 체중을 줄이려고 하는 것은 가장 어려운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운동은 꾸준히 해주어야 하고 운동을 하다가 쉬어버리면 대부분 다시 살이 찌게 됩니다. 그래서 빠른 체중감량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식단을 개선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감량 효과

 


대부분의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동일하게 하는 말은 운동을 하지 않아도 식단만 개선해주어도 살이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을 해서 살이 빼는 것이 얼마나 어렵다는 것은 운동을 해본 사람들은 잘 알 것입니다. 하지만 식단을 조절해서 체중을 줄이는 것은 빠른 체중감량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부터 당장 밥공기를 반으로 줄이고 간식을 일체 먹지 않으면 1주일 정도면 체중의 변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식단만 개선해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지만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없는 이유는 음식의 유혹을 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가장 걸림돌이 되는 탄수화물을 줄이기 위해서 밥을 반공기로 줄이는 것도 매우 힘든 일이지만 빵이나 과자와 같은 간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은 더 힘들다고 합니다. 차라리 다이어트를 포기할지언정 간식을 포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음식을 마음껏 먹으면서 체중감량 운동 계획이라도 제대로 세워서 운동을 통해서 살을 빼려고 노력합니다.

 

체중감량 운동

 


식단을 개선해주지 않고 운동을 통해서 살을 빼려고 하는 사람들은 운동을 하지 않으면 대부분 요요현상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대체 언제까지 운동을 해야 하는 것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운동을 끝없이 해야만 현상유지가 가능할 정도입니다. 운동이 너무 재미있어서 취미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운동이 좋은 효과가 있지만 단지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 억지로 하는 운동이라면 지속성 때문에 스트레스가 증가합니다.

 

빠른 체중감량

 


운동을 좋아해서 하는 경우에도 식단을 개선하지 않고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다양한 성인병의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음식은 마음대로 먹으면서 운동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건강이 유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하는 지인 분은 일주일에 5번 정도는 매일 아침 테니스와 등산을 꾸준하게 해주었지만 외식을 좋아하는 습관 때문에 젊은 나이에 췌장암으로 고인이 되었습니다. 외형적으로 매우 건강하게 탄탄 몸매를 유지하고 있었지만 속은 썩어가고 있었던 것이지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억지로 운동을 하는 경우에도 칼로리가 소모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운동 보다는 시간 대비 칼로리 소모가 잘되는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재미있어 하는 운동을 찾아서 하는 것이 좋고 너무 지루한 운동은 꾸준하게 할 수 없기 때문에 가급적 재미있고 다양한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땀을 비가 오듯 흘린다고 해서 무조건 칼로리가 잘 소모되는 운동은 아닙니다. 장시간을 운동하지 않아도 칼로리 소모가 많은 운동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빠른 체중감량 효과

 


자전거 운동이나 수영 같은 운동은 재미도 있지만 칼로리 소모도 잘되는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함께 가벼운 근력운동을 함께 해주시면 운동효과는 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산소 운동 + 근력 운동을 골고루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이 좋지 않아서 무리한 운동을 할 수 없는 분들은 걷는 운동이 가장 효과적인데 걷는 운동은 짧게 해주면 효과가 없습니다. 최소 30분 이상 걸어주어야 하고 몸에 무리가 되지 않는다면 최소 1시간 이상은 걸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감량 운동 계획


운동과 함께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은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것입니다. 식단에는 탄수화물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단백질의 섭취를 높여주어야 합니다. 탄수화물은 당분이기 때문에 체내에 흡수가 된 이후에 남은 성분은 지방을 전환이 되어서 우리의 건강에 위협이 됩니다. 실제로 몸은 말랐는데 내장지방이 많은 분들 중에는 밥이 보약이라고 생각해서 밥을 많이 섭취해서 지방이 체내에 많이 축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오히려 육류가 밥 보다는 도움이 됩니다. 물론 구워 먹는 고기는 다이어트 좋지 않구요.

 


올 여름에도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텐데 운동으로만 살을 빼려고 하지 마시고 평소 섭취하는 밥의 양을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별도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 체중을 감량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하는 말이 믿겨지지 않는다면 일주일만 밥공기를 반으로 줄여서 섭취를 해보시고 간식이나 야식을 섭취하지 않고 체중을 재어보시면 놀랄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빠른 체중감량 효과를 위한 체중감량 운동 계획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