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콩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콩이 대머리와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의 부산물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기능 억제! 본문

건강정보

콩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콩이 대머리와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의 부산물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기능 억제!

happy dreamer 2014. 7. 17. 20:57

 

 

 

콩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콩이 대머리와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의 부산물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기능 억제!

 


우리가 흔히 섭취하는 콩의 효능은 우리 인체에 좋은 기능들이 있지만 무엇보다 남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콩을 섭취하고 나면 장에 콩이 소화될 때 생성되는 물질인 에쿠올이라는 것이 대머리 촉진을 억제시켜주고 전립선의 증식을 억제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의 부산물인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기능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런 DHT의 기능을 차단하는 약품이 개발되긴 했지만 부작용이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기능들을 무조건 차단하는 것 보다는 억제를 시켜주는 것이 인체의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쥐실험을 통해서 밝혀졌는데 숫쥐에게 콩이 소화되면서 생성되는 에쿠올을 주사하자 전립선의 크기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환을 제거하고 난 후에는 DHT의 생산이 차단되었고 DHT를 주입하자 전립선이 다시 자라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인체에 있는 기능 자체를 완전히 차단하는 것 보다는 효율적으로 억제하는 기능을 해주는 콩을 섭취해주는 것이 대머리와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선식을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선식에 들어가는 주성분이 콩이라고 합니다. 특히 검은콩, 검은깨 같은 것들이 들어가는데 이런 식품들이 노화를 방지하고 흰머리를 검은머리로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저도 한동안 선식을 먹었던 적이 있었는데 선식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살도 많이 빠지고 얼굴에 주름살이 줄어드는 것은 경험하였습니다.


요즘은 건강을 위해서 양파즙을 많이 먹고 있는데 홍삼이나 오가피를 먹는 것 보다는 양파즙을 먹고나니 피곤함이 많이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우리 건강은 식습관에 의해서 많이 좌우되는 것 같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