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양파 혈행 개선, 고구마와 감자의 칼륨이 염분배출, 검은콩 체중조절로 혈압조절, 메밀 루틴성분 콜레스테롤 감소, 밤 칼륨 나트륨 배출! 본문

건강정보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양파 혈행 개선, 고구마와 감자의 칼륨이 염분배출, 검은콩 체중조절로 혈압조절, 메밀 루틴성분 콜레스테롤 감소, 밤 칼륨 나트륨 배출!

happy dreamer 2014. 7. 18. 23:02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양파 혈행 개선, 고구마와 감자의 칼륨이 염분배출, 검은콩 체중조절로 혈압조절, 메밀 루틴성분 콜레스테롤 감소, 밤 칼륨 나트륨 배출!

 


한국인에 가장 많은 성인병은 고혈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고혈압 자체가 위험하기 보다는 합병으로 오는 심혈관계 질환들이 생명을 위독하게 할 정도로 위험하기 때문에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혈압 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양파는 혈관 내에 있는 혈전을 녹여주기 때문에 혈행을 개선해줍니다. 양파에 들어 잇는 쿼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두 번째, 고구마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혈관 내에 있는 염분을 배출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고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어서 변비를 없애줍니다.

 

 

 


세 번째, 감자는 고구마와 같이 칼륨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의 염분을 배출해주며 감자는 더운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기능도 합니다.

 

또한 화상을 입었을때 갈아서 피부에 붙이면 화기를 없애주고 피부가 재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검은콩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다이어트 효과에도 좋아서 혈압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고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다섯 번째, 메밀은 루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의 탄력성을 높여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여섯 번째, 밤은 고구마와 감자처럼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을 배출해주고 무기질, 비타민, 단백질이 많아서 혈압 조절에 좋습니다.

 

 

 


 

일곱 번째, 등푸른 생선은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포화 지방산을 배출해주고 DHA가 풍부하여 두뇌발달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