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과 예방을 위한 안구건조증 영양제 추천 본문

건강정보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과 예방을 위한 안구건조증 영양제 추천

happy dreamer 2018. 5. 18. 16:01

겨울과 봄에 안구건조증으로 인해서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겨울에는 날씨가 건조하고 실내가 난방으로 인해서 건조해지기 때문에 안구가 건조해지면서 증상이 더욱 심해집니다. 물론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서 눈건강에 많은 위협이 되기도 합니다. 안구건조증이라는 것은 눈물샘에 문제가 발생하여서 눈물의 분비가 줄어들고 안구의 건조가 심해지면서 발생할은 안질환입니다.

 

안구건조증 영양제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평소 눈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들을 개선해주는 것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하지만 이미 건조증이 심한 상태일 때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치료와 함께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시면서 습관들 개선해주시면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음식으로 섭취를 할 수도 있지만 요즘은 안구건조증 영양제 추천도 많이 하는 편인데 약국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판매를 하고 있고 건강식품 회사들도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들을 많이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안구가 건조하게 되는 것은 피하기 위해서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물이 가장 중요합니다.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건조하신 분들도 수분 섭취가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인체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권장하는 수분 섭취량을 1.5~2L 정도입니다. 실제로 2L를 매일 꾸준하게 섭취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 오늘부터 2L를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건강에 많은 변화들이 찾아올 것입니다.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그 외에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들은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는 음식들이 좋은데 주로 등푸른 생선과 연어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베리와 같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베리류들을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는 눈건강에 좋은 음식들은 시금치, 버섯, 계란 노른자, 당근, 결명자 등이 눈을 건강하게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꾸준하게 골고루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안구건조증이 너무 심해서 영양제도 반드시 섭취를 하고 싶은 분들은 안구건조증 영양제 추천으로 권해드리는 제품은 가격이 비싼 것을 구입하시기를 바랍니다. 저도 안구건조가 심해서 약국에서 저렴한 제품을 구입해서 몇 달간 섭취한 적이 있었는데 거의 효과가 없었습니다. 몇 달 뒤에도 여전히 인공눈물을 달고 살아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눈에 좋은 성분들의 함량이 높고 천연성분으로 제조된 비싼 영양제를 한달 정도 꾸준하게 섭취한 후에 인공눈물을 끊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돈이 없어도 비싼 눈 영양제는 계속 구입해서 먹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고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잘못된 습관들을 반드시 개선해주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보거나 TV나 책을 장시간을 볼 때 눈이 뻑뻑해지고 건조해지는 것은 눈의 깜빡임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눈은 깜빡임을 통해서 눈물샘을 통해서 적정량의 눈물을 분비하게 되는데 눈을 깜빡여주지 않으면 안구가 건조해지고 상처를 입게 되는 것입니다. 어쩔 수 없이 장시간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여주고 중간 중간 눈의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이나 겨울에 계절적인 영향으로 건조함이 심해지기도 한데 대기환경도 건조하지만 실내도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실내에서 난방을 하기 때문에 수분이 증발하게 됩니다. 그래서 가습기를 이용해서 실내 습도를 적절하게 맞추어주는 것이 중요하고 실내 온도를 지나치게 높게 해서는 안됩니다. 실내가 건조하면 눈건강에만 안 좋은 것이 아니라 호흡기 건강에도 좋지 않고 피부건강도 좋지 않게 됩니다.

 

안구건조증 영양제 추천


요즘은 안구를 세척해주는 세척액이 판매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세척액의 사용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안구 내의 수분 성분들은 한두가지가 아니라 복합적인 많은 성분들이 우리 눈의 건강과 유지에 관여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눈물샘에서 나오는 천연성분이 우리 눈건강에 가장 적합하고 도움이 됩니다. 인위적인 성분으로 우리 눈을 세척해주고 건강하게 해준다는 것은 믿음이 가지 않습니다. 물론 사용을 해보시고 효과가 있다는 분들을 사용을 하시면 되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매년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한국인들의 눈건강에 또다른 위협이 됩니다. 1급 발암물질로 분류된 미세먼지는 눈건강에도 좋지 않는 물질입니다. 그리고 초미세먼지는 입자가 매우 작기 때문에 각막을 통과해서 안구 깊숙이 침투해서 눈건강을 해치는 주범이 되고 있습니다. 가급적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삼가시고 외출 후에는 인공눈물을 점안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과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았고 안구건조증 영양제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