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신생아 우량아로 출산하려면 비타민C와 비타민E 섭취해야! 신선한 야채, 과일 등 항산화제의 섭취가 임산부에게 중요! 본문

건강정보

신생아 우량아로 출산하려면 비타민C와 비타민E 섭취해야! 신선한 야채, 과일 등 항산화제의 섭취가 임산부에게 중요!

happy dreamer 2014. 7. 15. 21:52

 

 

 

신생아 우량아로 출산하려면 비타민C와 비타민E 섭취해야! 신선한 야채, 과일 등 항산화제의 섭취가 임산부에게 중요!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신생아를 우량아로 출산한 임산부들을 연구해본 결과 임신기간 중 비타민C와 비타민E의 농도가 체내에서 높을수록 몸무게도 많이 나가고 키가 큰 신생아를 출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인원은 아니지만 약 240여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에 따라 혈중 비타민C와 비타민E의 농도에 따라서 신생아의 신장과 체중의 변화가 많은 차이를 나타내었습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E를 충분하게 섭취해주었을 때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나는 이유는 인체의 산화적인 손상이 적기 때문에  키와 체중이 커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영양성분은 주로 신선한 야채와 과일 등에 많이 들어 있어서 항산화제 역학을 해줌으로서 임산부의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태아의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 같습니다.

 

 

 

 

그래서 임신 중에는 고른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엽산이나 철분을 복용하는 것도 기형아 출산을 예방하는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보건소에서 철분이나 엽산으로 무료로 제공을 해주긴 하는데 무료로 제공하는 영양제를 섭취해도 변비가 발생하지 않는 사람은 상관 없지만 변비가 심한 경우에는 보건소에서 주는 영양제 보다는 약국에서 조금 비싼 영양제를 구입해서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