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알콜중독 치료를 위한 알콜중독 전문병원 비용 본문

건강정보

알콜중독 치료를 위한 알콜중독 전문병원 비용

happy dreamer 2018. 5. 14. 21:05

한국인의 음주문화와 과음은 세계적인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알콜중독 증상을 가진 사람들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데 남성들도 많지만 최근 들어서는 여성들의 알콜중독자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사회적인 문제들이 잠재되어 있습니다. 알콜중독 치료를 위해서는 질병이라는 것을 인정을 해야 하지만 대부분 인정을 하지 않고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만 주는 경우가 많아서 사회적인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알콜중독 치료

 


스스로 술을 자제할 수 없는 상황이 된다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환자들을 치료를 거부합니다. 알콜중독 전문병원 비용이 많이 들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치료를 거부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치료를 거부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술을 마시지 않고 있을 때 나타나는 금단현상들도 술만 마시면 다시 안정감을 찾기 때문에 술을 계속 마셔야만 한다는 욕구가 강하고 고집이 점점 세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악순환만 반복이 될뿐입니다.

 


알콜중독 전문병원에서 가셔서 정신건강의학과의 전문의와 상담을 하시고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알콜중독 치료를 받아야하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정신적인 문제와 건강 문제를 치료해야 하는 이유도 있지만 가족이나 직장 동료들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더더욱 치료를 해야 합니다. 초기에는 많은 문제들이 나타나지 않지만 나중에는 정신적인 문제로 인해서 타인과 충돌을 하게 되고 일부 환자들은 가족들에게 폭언과 폭행을 서슴치 않고 하게 됩니다. 어린 자녀들에게까지 무자비한 폭행을 행사하기 때문에 이미 인간이기를 포기한 짐승이고 악마라고 보시면 됩니다.

 

알콜중독 전문병원

 


술로 인한 중독이 발생하는 원인은 과도한 양의 음주를 연속적으로 마시거나 불규칙적으로 과음을 하는 횟수가 늘어나게 되면 술을 자제하는 능력이 없어지고 술에 의존하게 되는 의존증을 보이게 됩니다.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면 금방 회복을 할 수 있지만 통제가 되지 못한 상태에서 폭음 계속해서 하게 되면 기억 장애나 신경 장애 등이 나타나면서 서서히 중독이 되어 갑니다. 처음에는 주량이 늘어가는 정도로만 생각이 되겠지만 결국 통제가 불가능하게 되고 술이 없이는 생활하는 것이 힘들게 됩니다.

 

알콜중독 치료

 


정신건강의학과에서의 의학적 검사 평가는 먼저 정신적인 문제를 살펴보게 됩니다. 불안장애나 기분장애, 성격장애 등이 나타나는지 진단을 하고 신체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검사를 하게 됩니다. 알콜중독은 정신적인 문제가 신체적인 문제가 동시에 나타나기 때문에 두가지 모두 치료를 해야만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치료를 하는 순서는 처음에는 중재를 통해서 술을 끊도록 유도하고 해독을 통해서 건강적인 문제를 치료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로 재활를 통해서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게 됩니다.

 


중재를 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환자들이 본인의 증상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금단증상이 나타나도 술만 마시면 해결이 된다고 하는 잘못된 믿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생각을 바꾸어주고 치료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되는 건강문제에 대해서 심각하고 진지하게 중재를 해야만 환자가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치료의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알콜중독 전문병원 비용

 


해독을 해야 하는 이유는 알콜 성분으로 인해서 망가진 몸을 치료하는 단계로서 내과적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을 하고 만약 이상 증세가 발견이 된다면 해당 질환도 동시에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질환을 치료하면서 충분한 휴식도 취해주어야 하고 건강에 좋은 음식들도 골고루 섭취하면서 영양공급을 충분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건강에 문제가 있을 때는 술만 끊는다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알콜중독 치료


재활은 치료가 된 상태를 그대로 유지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재발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재활치료는 최소 2~4주 정도는 진행이 되는데 재활까지 무사히 마치게 되면 이전에 가지고 있던 정신적인 문제와 증상들은 대부분 나타나지 않습니다. 물론 다시 술을 마시게 되면 기존의 증상들은 재발이 되고 중독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 재활은 중요한 치료 과정입니다.

 


알콜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주량 이상으로 술을 마셔서는 안되고 주량을 늘리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연속으로 술을 마시는 것도 피해야 하고 과음을 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도수가 너무 센 술은 가급적 피해야 하고 굳이 마셔야 한다면 희석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알콜중독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알콜중독 전문병원 비용을 걱정하시기 보다는 중독으로 인해서 자신의 몸과 영혼이 파괴되는 것과 자신이 얼마나 주위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게 된다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