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통풍 증상 완화를 위한 통풍 치료법 본문

건강정보

통풍 증상 완화를 위한 통풍 치료법

happy dreamer 2018. 4. 24. 22:48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과다하게 섭취를 하면 도리어 해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 통풍도 그러한 원인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좋아하고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 등푸른 생선 중에 고등어가 바로 통풍의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 정말 상상도 못했던 사실입니다. 고등어가 질환의 원인이 될 것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했기 때문에 충격적이긴 하지만 원인을 알고나면 충분이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통풍 증상

 


먼저 통풍 증상이 어떠한 질환인지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통풍은 체내에 요산의 수치가 높아지면 관절 부위 등에 침착이 되면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요산 수치가 높아지게 하는 물질이 퓨린이라고 하는 성분인데 고등어에 퓨린이 정말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멸치에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멸치나 고등어를 장기간 과다 섭취하게 되면 통풍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통풍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시행할 수 있는 통풍 치료법은 이러한 음식들을 피하는 것이 좋고 적당하게 섭취를 해야 합니다. 고등어가 맛있고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있지만 지나치게 많이 드시면 통풍에 걸립니다. 통풍 증상이 발생하면 그 통증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라고 하는데 바람만 불어도 극심한 통증으로 고통스러워합니다. 처음에 발병을 할 때에는 통증이 심하지는 않지만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되면 점점 더 증상이 심해지고 치료가 어려워집니다.

 

통풍 치료법

 


막창이나 곱창전골을 좋아해서 자주 드시는 분들도 통풍에 잘 걸릴 수 있습니다. 퓨린 성분이 육류의 내장 부위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평소에 곱창이나 막창을 좋아하셨다면 지금부터 적당히 드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 맥주에도 퓨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더운 여름날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더라도 자주 마시지 말고 적당하게 드시기 바랍니다.

 

통풍 증상

 


위와 같은 통풍의 원인들을 참고해서 보신다면 통풍 치료법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해야만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질환이 있는 분들은 증상이 좋아질 때까지는 원인이 되는 음식들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은 재발도 잘되는 편이라서 증상이 좋아졌다고 해서 대수롭게 여기면 안됩니다. 계속해서 건강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통풍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물이 가장 좋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체내에 쌓여 있는 요산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육류와 기름진 음식들은 피하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 등을 섭취하면서 체중을 감량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실제로 비만 환자들이 통풍에 잘 걸린다고 하니 통풍을 치료하거나 예방하기 위해서는 체중을 감량하고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통풍 증상

 


물론 음식만 잘 먹는다고 해결이 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몸에 맞는 운동도 적절하게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개선해주시면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주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은 조깅, 걷기, 수영 등의 운동이 있는데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을 택해서 일주일에 3회 이상 해주시고 한번 운동을 할 때에는 30분 이상 지속하는 것이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통풍 치료법


통풍도 조기에 증상이 알게 되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은 엄지발가락이 붓고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초기에 증상을 자각하고 진단을 받은 후에 치료를 시작하면 회복도 빠르고 재발도 줄일 수 있습니다. 통풍은 재발도 잘되는 편이라서 치료 후에도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방송에서도 가끔 통풍 환자들이 나온 것을 본적이 있는데 가족들이 옆으로 지나다니면서 옷바람만 일으켜도 통증이 발생해서 고통스러운 신음소리를 내는 것을 보았습니다. 통풍이 대수롭지 않은 질환처럼 보이지만 극심한 통증을 느끼는 환자들에게는 너무나도 고통스러운 병입니다. 평소에 통풍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시고 건강관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통풍 증상 완화할 수 있는 통풍 치료법과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