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전립선염 치료법(예방법)과 전립선염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전립선염 치료법(예방법)과 전립선염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18. 4. 19. 15:05

전립선염으로 고생하시는 남성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남성들의 반 정도가 걸린다고 하는 전립선염은 2명 중에 1명 꼴은 발병을 하기 때문에 흔한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이 원인이기 때문에 본인의 잘못이기도 합니다. 전립선염 예방법으로 평소에 전립선염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면서 예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염 치료법

 


전립선염 치료법은 세균의 유입으로 인한 염증인 경우에는 반드시 항생제를 투여하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급성으로 발병하는 전립선염이 모두 세균이 원인이기 때문에 평소에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잘못된 생활습관들을 개선해나가야 합니다. 세균 감염의 원인도 정확하게 진단을 내리지 못할 정도로 다양한 감염 경로들이 있기 때문에 급성으로 오는 경우에는 빨리 치료를 해야만 패혈증으로 전이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비세균성인 만성 전립선염인 경우에는 항생제로는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생활습관들을 개선해주고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면서 자연적인 치료를 기대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전립선염 예방법은 운동과 적당한 휴식을 취해주고 과로와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전립선염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시면서 식습관을 개선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전립선염에 좋은 음식

 


예방을 위해서 우선적으로 개선해야 할 식습관은 과음을 피해야 합니다. 과음을 하시게 되면 염증이 더 악화가 됩니다. 짜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도 좋지 않고 카페인이나 알코올 섭취는 더더욱 피해야 합니다. 만성 전립선염은 세균 감염과는 상관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의 문제들이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습관들을 고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악화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립선염 예방법

 


오랜 시간 앉아 있는 것은 전립선염을 더욱 악화시키게 되는데 사무실에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이나 운전을 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가장 취약합니다. 오랜 시간 앉아있게 되면 전립선으로 지속적으로 압박하게 되고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못해서 전립선의 기능이 더욱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전립선염 치료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서서 일하는 것이 가장 좋고 걷는 운동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치료에도 도움이 되고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 중에 추천할만한 음식은 현미입니다. 현미에는 비타민B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E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철분과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영양도 풍부하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도 도움이 많이 되는데 야채 중에서는 케일과 토마토가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가 많이 나는 철에는 병원에 장사가 안된다는 말도 있듯이 토마토가 많이 나는 철에 토마토를 충분하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전립선염에 좋은 음식

 


아연이 많이 함유된 음식들도 전립선염에 좋다고 합니다. 강낭콩과 쇠고기, 굴 등에 아연이 풍부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전립선 기능을 강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이 예전에는 연세가 있으신 분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활동을 많이 하기 보다는 앉아서 일을 많이 하고 운동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젊은 층의 발병률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립선염 치료법


노동을 많이 한다고 해서 전립선염 걸리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노동을 운동이라고 생각하면서 하게 되면 운동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힘든 일을 많이 한다고 해서 건강이 유지되지 않습니다. 우리 외삼촌도 평생 농사를 짓느라 하루 종일 힘들게 일을 하시지만 전립선염에 걸려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농사 일이 힘들기 때문에 집에 들어오면 항상 누워있고 식사만 끝나면 무조건 누워 계십니다. 그리고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모든 음식을 짜고 맵게 만들어야 드시는 식습관 때문에 만성 전립선염에 걸린 것 같습니다.

 


어쨌든 건강을 스스로 지켜야하며 다른 사람이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전립선염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전립선염 치료법과 전립선 예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