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생강 효능이 임신에 효과가 있는 것 외에도 생강 임산부 입덧에도 효과! 입덧에는 비타민 B6 등이 좋고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밝혀져! 본문

건강정보

생강 효능이 임신에 효과가 있는 것 외에도 생강 임산부 입덧에도 효과! 입덧에는 비타민 B6 등이 좋고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밝혀져!

happy dreamer 2014. 7. 10. 14:50

 

 

 

생강 효능이 임신에 효과가 있는 것 외에도 생강 임산부 입덧에도 효과! 입덧에는 비타민 B6 등이 좋고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밝혀져!

 


호주 대학의 연구팀에 의해서 생강이 임산부의 입덧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생강 외에도 비타민B6도 입덧에 좋다는 것이 입증이 되었는데 비타민B6가 임산부에 부작용이 없다는 것을 확실하지만 생강의 부작용에 대해서는 조금더 연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임신이 안될 때 생강을 섭취해주면 임신에 좋다고 하는데 입덧에도 효과가 있는지는 처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 제 여동생이 임신을 했는데 입덧이 조금씩 심해지고 있다고 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정보이긴 하지만 아직 부작용에 대해서는 연구가 필요하기 때문에 지켜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연구팀에서는 임신 16주 미만의 임산부 300명을 대상으로 생강과 비타민B6를 투여하였는데 생강을 투여한 그룹과 비타민B6를 투여한 그룹 모두에게서 절반 이상 입덧이 줄어드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모두 별다른 부작용은 없었지만 생강을 투여한 그룹에서는 트림이 자주 나왔다고 합니다.


임신 중에 입덧 때문에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면 태아에게도 영양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입덧을 진정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 아내의 경우에는 음식을 먹기 전에는 괜찮은데 음식을 섭취한 후에 구토 증세가 심해서 토하거나 체기 때문에 힘들어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아무튼 임산부 입덧을 진정시킬 수 있고 부작용이 없는 식품이 개발된다면 좋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