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직장인 스트레스도 병이다! 직장인의 스트레스성 정신질환의 위험이 높아서 피로, 좌절, 긴장, 소화불량, 두통, 우울증, 분노, 공격성 등 다양한 증상 호소! 본문

건강정보

직장인 스트레스도 병이다! 직장인의 스트레스성 정신질환의 위험이 높아서 피로, 좌절, 긴장, 소화불량, 두통, 우울증, 분노, 공격성 등 다양한 증상 호소!

happy dreamer 2014. 6. 5. 12:16

 

 

 

직장인 스트레스도 병이다! 직장인의 스트레스성 정신질환의 위험이 높아서 피로, 좌절, 긴장, 소화불량, 두통, 우울증, 분노, 공격성 등 다양한 증상 호소!

 


2,700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직장인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질환 조사결과 10명 중 3명 정도가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심각하게 앓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전국 주요 10개 지역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했는데 일반 회사 직원뿐만 아니라 공무원도 함께 조사를 실시한 결과이기 때문에 한국의 모든 근로자들이 직장 내에서의 스트레스로 인해서 심각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스트레스 증상들이 고위험군에 속하는 것으로 집계가 되었는데 고위험군이라고 하면 확진을 받지는 않았지만 아무런 변화없이 방치된 상태로 있으면 증상이 점점 더 심해져서 우울증으로 악화될 수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증상으로 피로감이 많았고 그 다음으로 좌절감과 긴장감, 두통과 소화불량, 우울감과 분노감, 공격성 등의 증상들이 다양하게 나타났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이러한 직장인 스트레스성 정신질환 환자로 산재보험의 치료를 받는 근로자가 2배 이상 급증하고 있고 현재의 상황을 방치해둔다면 많은 문제가 초래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근로자의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 문제들을 방치해두지 말고 체계적인 관리 통해서 예방을 하고 개선해나가지 않는다면 생산성에도 문제가 발생하고 국가적인 문제로도 점점 확대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이번 세월호 사건으로 인해서 전 국민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삶의 의욕과 자신감이 떨어진 상황이기 때문에 스트레스 관리는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평소 휴가시간을 내어서 휴식도 적절하게 취하고 관리를 해주어야 하겠고 여름 휴가를 통해서 재충전을 하여서 남은 하반기를 잘 보내야겠습니다.

 

 


저희 가족도 휴식이 필요할 것 같아서 이번 주에 1박 2일 동안 거제도에 있는 대명 리조트에서 휴가를 즐기고 왔는데 물놀이 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더군요.....


자주 가지는 못하지만 사랑하는 가족들과 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좋은 추억과 휴식이 될 것 같습니다.

Comments